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6/065

태풍 이름 짓기 2016년에 발생할 첫번째 태풍이름은 네파탁이다.제 2호 태풍은 루핏, 그리고 제 2016년 제 3호 태풍은 미리내이다.미리내(은하수를 뜻함)처럼 생소한 단어들도 있고, 처음 들어보는 단어들도 태풍의 이름에 사용되어지는데 어떻게 태풍의 이름이 만들어지는 알아보자. 태풍 이름은 세계에서 태풍의 영향을 받는 14개국에서 10개의 단어를 제출하여 제출국의 알파벳 순으로 단어를 정리하여 사용한다. 14개국이 10개씩 제출하면 140개의 단어가 나온다.140를 24개씩 5개조로 나누어서 사용하는데 보통 1년에 약 30개 내외의 태풍이 발생하므로, 전체의 이름을 다 사용하려면 대략 4~5년은 걸린다.아래의 표를 보면 우리나라는 개미, 나리, 장미, 미리내, 노루, 제비, 너구리, 고니, 메기, 독수리를 제출한 것을.. 2016. 6. 21.
스투키 화분갈이 스투키는 다른 산세베리아 종류에 비해 음이온 방출려이 20배 정도 많고 밤에도 다량의 산소를 배출하고, 전자파도 차단해준다고 해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좀 더 이쁘게 보여지기 위해 시멘트 화분을 구입한 후 분갈이를 해보았다. 1년전쯤 인터넷으로 구입한 스투키이다. 그때 50CM정도 되는 스투키 18촉 정도와 20CM 정도되는 스투키 20촉 정도를3만원선에서 구입한 것 같다.다들 아시겠지만 스투키 끝부분에 향 탄것 같이 약간 그을려져 있다.이건 스투키 생장점이라고 하니 참고하시면 된다. 뿌리에 달려있는 새끼들의 모습니다. 스투키 어린 새끼들 다치지 않게 조심스럽게 시멘트 화분에 옮겨 심었다. 큰 놈 5촉이 한 집으로 이사했다. 다른 집에 큰 놈 4촉이 이사했다. 스투키의 종류는 가장 대표적인 일자형이 있고.. 2016. 6. 8.
그라비올라 차 만들기 그라비올라에 관심을 가지고 시작하고 묘목을 구입해야지 하던차에 우연찮게 5일장에서 구입한 묘목 3그루이다.한 그루에 5천원 정도 생각하고 얼마냐고 물어보니 2000원이라고 한다.뭐지 2만원을 2천원으로 잘못 들었나 싶어서 다시 물어보니 2천원이 확실하단다.그래서 바로 구입한 그라비올라 묘목이다. 라이트와 비교해도 키는 대략 40~50cm정도 인거 같다. 새 잎이 나오고 있다.감나무 잎하고 비슷하게 생겼다고 하시던 분들이 있는데 확실히 보아도 차이가 좀 난다. 언제 아래처럼 수확을 해 건잎으로 만들지 궁금하기도 하다. 차를 마시려면 생잎이 아닌 말린 건잎을 이용해서 차를 마시라고 한다.예전에 구입한 그라비올라 건잎이다.그라비올라 잎은 대부분 그늘에서 자연건조가 되어 나오기 때문에 잎 사이사이에 먼지 등이 .. 2016. 6. 8.
엑셀 반올림 ROUND 함수 엑셀에서 숫자를 반올림하고나 올림, 버림을 해야하는 경우가 종종 있다. 이때 반올림하려면 round함수를 이용하면 된다. 반올림을 숫자 5를 기준으로 5이상이면 무조건 올리고 5이하면 무조건 버리는 경우이다. 올림은 기준에 상관없이 무조건 한자리를 올리는 경우에 해당되고 버림은 기준에 상관없이 무조건 그 자리 숫자를 버리는 경우에 해당되겠다. 먼저 결과물이 나타날 셀을 선택한 후 아래와 같이 입력을 하면 된다. 1. =round 2. =round(변경을 원하는 셀주소, 3. =round(변경을 원하는 셀주소,반올림할 숫자의 자릿수) 여기서 주의해야 될건 반올림할 숫자의 자릿수이다. 쉽게 생각하면 소숫점 몇째 자리까지의 계산된 값만 보여주라고 생각하면 된다. 0을 입력하면 소숫점 0자리까지 보여달라? 소숫.. 2016. 6. 2.
휴대폰 베터리 재활용하기(후레쉬 건전지) 신규가입, 기기변경, 번호이등 등으로 새로운 폰으로 갈아타게 되면서 기존에 사용하던 폰들은 무용지물이 되는 경우가 많다.그 중에 폰의 베터리를 이용해서 가정집에 하나 정도는 있는 후레쉬의 불을 켜보게끔 만들어 보자. 준비물 : 후레쉬, 못쓰는 베터리와 베터리케이스, 못쓰는 충전기나 usb케이블, 자를수 있는 가위 위와 같은 후레쉬 두껑을 돌려서 일단 불리를 시키자.usb케이블을 자르면 아래와 같이 보통 4가닥의 선들이 나온다.검은색, 빨간색 선들이 전원연결과 관련된 선이고 나머지 2개의 선은 잘은 몰라도 데이터통신과 관련된 선이라고 한다.우리가 필요한건 검정과 빨간선이므로 나머지선들은 신경쓰지 말자. usb선이 가늘어서 후레쉬 머리부분에 잘 연결이 안되어질 것 같아서 집에 여유분으로 남아도는 조금 굵은 .. 2016. 6. 2.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