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6/0915

사이드 미러 고장시 임시 조치 방법 자동사이드를 강제로 접거나 혹은 기능상의 이유로 백미러에 내장된 모터나 기어가 고장나는 경우가 발생한다.본인은 볼 일을 보고 주차를 하고나서 사이드미러를 접는데 운전석은 정상 작동을 하는데 조수석 사이드 미러가 접히지 않으면서 모터 돌아가는 소리가 난 적이 있다. 시간적 여유가 있었다면 근처 수리센터에 가서 수리를 했겠지만 자동차 시동을 오프한 상태에도 모터는 계속해서 헛도는 소리가 들려 혹시 자동차베터리가 나가는게 아닌가하는 생각까지 들게 만들었다. 그럼 간단히 모터 헛도는 소리를 없애고 추후에 수리센터에 가서 점검을 받을 수 있게 모터 소리를 없애보자.본인의 증상은 아래 동영상과 같았다. 먼저 헛도는 소리가 나는 사이드 미러 쪽은 차문을 열자. 자동차 문과 몰링되어진 부분을 열어야 하기 때문에 헤라 .. 2016. 9. 30.
두 문서 차이점 쉽게 찾기 두 개의 문서 파일을 비교해서 어디가 다른지 찾아낼 때 유용한 프로그램을 소개한다. 먼저 DF라는 프로그램은 프리웨어이고 설치없이(포터블) 실행만으로 간단히 두 개의 파일을 쉽게 비교할 수 있다.설치 후 실행을 하면 아래와 같이 프로그램이 실행 된다. 왼쪽 상단에 파일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폴더 비교' 와 ' 파일 비교'라는 두 기능이 있다.파일 비교(Compare Files)를 클릭한다. 비교하고 싶은 두 파일을 드래그앤드롭해서 각각의 창에 가져오면 끝난다. 그럼 일치하지 않은 곳에 배경색이 다르게 표시된다. 하나 더 추천하면 윈머지(WinMerge)라는 프로그램이다.윈머지(WinMerge) = http://winmerge.org/downloads/ 위의 링크 방문 후 다운 후 설치를 하면 아래와 .. 2016. 9. 30.
유턴신호 제대로 알자 U턴 신호가 무엇인지도 알고, 유턴 표지판이 있는 곳에서 차를 돌려야 하는 것도 알겠는데 언제 어떻게 유턴을 해야하는지 정확히 알아보자. 유턴 표지판을 크게 3가지로 생각하면 쉽다. 그냥 유턴 표지만 있는 경우, 유턴 표지에 대각선으로 그으진 선이 있는 경우, 그리고 유턴 표지 및에 글자가 적혀져 있는 경우이다. 유턴을 할 때도 운전의 기본인 깜빡이를 넣어서 다른 운전자에게 자신의 진로 방향을 알려주어서 사전에 사고를 막는 것도 참고하자. 유턴 할 때 깜빡이는 좌회전 깜빡이를 넣어주면 된다. 아래 사진처럼 유턴한다고 실내외 모드를 누르면 안된다. 자 유턴에 대해서 알아보자. 위의 그림과 같이 유턴 표지만 있고, 아무 글자도 없는 표지판을 비보호 유턴 표지판이라고 하는데 상시유턴 구간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2016. 9. 19.
김해 낙동강 레일파크 와인동굴(터널) 김해시 생림면을 지나서 낙동강 레일파크로 가고 있다. 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나니 가을 분위기가 느껴지는 코스모스들이 한창 이쁘게 나 좀 봐달라고 유혹을 하고 있다. 사람들 가는 길을 따라 가다보면 종합안내소와 매표소가 나온다. 전부다 매진이다. 레일 바이크는 다음을 약속하며 와인동굴 입장권을 구입했다. 와인터널은 09:00 부터 20:00시까지 2000원에 운행한다고 한다. 김해 레일바이크는 하절기 4~9월 : 09:00~18:00 동절기 10~3월 : 09:00~17:00 2인 : 15,000원 3인 : 19,000원 4인 : 23,000원 으로 매표소와 나와 있다. 김해 레일바이크 김해 와인터널 와인동굴 경남 김해시 생림면 마사로 473번길 41 055) 333-8359 (주차무료) 레일바이크는 금방.. 2016. 9. 18.
타행/타기관 인증서 등록하기 인터넷 뱅킹을 하기 위해서는 공인인증서가 필수이다.은행별로 각각의 공인인증서를 발급받아서 이 은행에 로그인할 때는 이 공인인증서로 저 은행에 로그인할 때는 저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 하면 번거롭고 헤깔리는 경우가 있다.이런 번거로움을 덜어주는게 바로 타행타기관 인증서를 등록해서 사용하는 것이다. 나는 농협에 등록되어 있는 공인인증서를 기업은행에서도 사용할 수 있게 끔 등록해 보겠다.각 은행 사이트마다 조금은 차이가 있겠지만, 보통 은행사이트 로그인 옆에 보면 공인인증센터가 바로 보일 것이다. 공인인증센터 클릭 후 해당페이지에 접속을 하면 타행/타기관인증서 등록이 있다. 클릭 후 한 해당 페이지에 접속하자. 기업은행 같은 경우는 타행타기관 인증서 등록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어떤 인증서를 거업은행에 등록할 .. 2016. 9. 17.
해외직구시 개인통관 고유부호 발급하기 쉽고 빠르게 해외직구를 하기 위해서 개인통관 고유부호가 필요하다. 개인통관 고유부호는 관세청에서 부여하는 개인 식별 고유부호로, 해외 배송 물품을 수입 후 통관할 때 주민등록번호(개인정보 유출을 방지하기 위해)를 대신해 사용되는 정보로 생각하면 된다. 신청 즉시 고유부호가 부여되고 한번 부여받은 고유부호는 계속 사용이 가능하다. 그리고 참고로 해외직구로 구매한 금액의 합이 15만원 미만이면 대부분 개인통관 고유부호가 필요하지 않다. 개인통관고유부호발급 - 관세청사이트 = https://unipass.customs.go.kr/csp/persIndex.do 먼저 위의 링크로 개인통관 고유부호 발급 사이트인 관세청 유니패스에 접속한다. 개인통관고유부호 신청을 위해 본인인증을 휴대폰으로 할지 공인인증서로 할 지.. 2016. 9. 17.
문자로 교통정보 확인하기 한국도로공사 콜센터 전화번호이다. ☎1588-2504위 번호로 휴대폰 문자로 출발지와 목적지를 입력해 보내기만 하면 실시간 교통정보가 문자로 온다. 그럼 예상소요시간, 총거리, 소통상태, 정체구간, 경로정보들이 문자로 온다.아래는 부산 창원 이라고 입력하고 문자를 보내보았다. 아래는 부산 서울이라고 입력하고 문자를 보내보았다.어디가 정체구간인지 자세히 나누어서 보여주고 있다. 그리고 추가로 한국도로공사 콜센터 ☎1588-2504(무료전화 080-701-0404)를 누르면 무상 긴급 견인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고속도로에서 갑자기 차량 사고나 고장 등으로 긴급 견인이 필요할 때 연락하면 된다. 그럼 자신의 차량을 가까운 안전지대(휴게소, 졸음쉼터, 최단거리 IC 등)까지 이동시켜 준다고 한다. 이 서비스.. 2016. 9. 16.
본인의 통신 연체 정보 확인하기 본인의 연체 정보를 확인하려고 각각의 통신사 홈페이지를 방문해야하는 불편함을 줄여서 클릭 몇 번으로 본인의 휴대전화, 유선전화, 인터넷, 케이블방송 등의 연체정보를 아래 사이트에서 확인 할 수 있다.회원가입 없이 아이핀, 인증서, 신용카드, 휴대전화 인증 등으로 쉽게 본인 인증절차 후 쉽게 연체 정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방송통신 신용정보 공동관리 사이트 = https://www.credit.or.kr 해당 링크로 사이트에 접속한 후에 본인신용정보 조회하기를 클릭 후에아래와 같이 본인확인 절차를 선택해 본인 임을 확인 시킨 후에 연체 관련 서비스를 이용 할 수 있다. 그럼 아래와 같이 본인과 관련된 연체정보들을 확인 할 수 있다. 2016. 9. 16.
비보호 좌회전 가? 말어? 비보호 좌회전(yield to oncoming traffic = 앞에서 다가오는 자동차에게 양보하시오.)은 교차로에서 별도의 좌회전 신호를 주지 않고 직진 신호일 때 좌회전을 허용하는 신호 방식이다. 즉 정상적인 신호를 따르는 다른 차량에 방해가 되지 않는다는 조건하에 좌회전을 할 수 있지만 사고 발생시 완전히 보호는 하지 않는다는 뜻이다. 그런데 녹색등일 때 가야하는지 빨간색등일 때 가야 하는지 참 애매모호한 상황들이 많이 발생한다. 간혹 비보호 좌회전 구간에서 뒷차가 빵빵거리거나 하면 나도 모르게 출발을 해 혹시나 사고가 발생할 수도 있고, 정확한 신호체계를 인지하지 못해서 교통 혼잡의 원인이 될 수도 있다. 위의 그림의 표지판이 비보호 좌회전을 뜻하는 표지판이다. 현재 전국의 대부분의 비보호 좌회전.. 2016. 9. 13.
철의 무게 계산법 철판 중량 계산법이다.가로(cm) * 세로(cm) * 두께(cm) * 비중7.85(g/cm^3) / 1000 = 중량(kg)이다.여기서 주의해야 한 것이 바로 단위이다. 단위를 잘못 계산해 버리면 무게가 달라지니 주의하자. 단위만 보면 이다. 다 약분을 하면 g만 남게 된다. 1000g = 1kg 이므로 1g=1/1000 g이다. 즉 단위만 다시 고쳐서 간단히 하면 아래와 같이 된다. 길이를 cm로 재었을 때는 비중7.85를 곱하고 나누기 1000을 해주어야만 중량이 kg단위로 나옴을 알수 있다.위와 같이 단위를 바꾸면 아래와 같은 공식들이 만들어진다.현장 상황에 따라서 적절한 계산법을 선택하여 계산해 주면 되겠다. 가로(mm) * 세로(mm) * 두께(mm) * 0.00000785 = 중량(kg) 가로.. 2016. 9. 13.
내화구조품질확인서 보통 페인트를 시공할 때 화재가 발생할 수 있다는 생각해 화재로부터 해당 제품을 보호하기 위해 내화 페인트를 많이 시공한다. 내화구조품질확인서란 몇 해배 즉 몇 M2에 얼마만큼의 내화페인트가 사용되었는지 보여주는 서류정도로 생각하면 될 듯싶다. 내화구조품질확인서 신청서를 작성해서 페인트 공급업체에 주면 페인트 본사로 전달해서 내화구조 품질 확인서를 우편으로 보내준다. 시공업자, 감리자, 시공현장 그리고 수량에 몇m2에 사용되었는지 작성해서 공급업체 보내주면 된다. 그럼 아래와 같이 몇장의 서류를 받을 수 있다. 그리고 도막의 두께에 따라서 m2당 사용되어지는 페인트의 양이 달라지겠지만 계산법은 간단하니 참고해두면 좋다. 예컨대 어떤 내화의 도막두께가 700㎛(마이크로미터) 이상이 나와야 된다고 가정했을 .. 2016. 9. 13.
신용카드사별 포인트 한번에 조회하기 신용카드를 얼마나 활용하냐에 따라 가계 생활에 큰 도움이 된다. 신용카드를 사용하면 만큼 쌓여가는 포인트 역시 작은 도움이 되는데 오랫동안 사용하지 못해 소멸되어져 없어지는 포인트들도 있으니 본인의 포인트를 잘 확인해서 사용하자. 이참에 여기저기 나누어져 있는 본인의 카드 포인트를 간단히 조회해 보기로 하자. 여신금융협회 = http://www.cardpoint.or.kr/ 위의 링크로 여신금융협회 사이트로 들어가면 아래 그림과 같이 카드 포인트 통합조회를 볼 수 있다. 클릭한 후에 간단히 본인 인증 절차를 걸치고 나서 본인의 신용카드 포인트를 확인할 수 있다. 본인 인증 후 아래 그림과 같이 본인이 사용하는 카드를 선택하고 카드포인트 통합조회를 클릭하면 본인의 포인트 및 포인트 소멸예정 날짜를 알 수 .. 2016. 9. 11.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