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6/1121

순천 아랫장 야시장 구경 순천시 풍덕동에 위치한 순천 아랫장에는 매 주 금, 토요일날 야시장이 열린다.순천 아랫장은 아랫장은 장날이 2, 7일이며 아랫장 야시장은 매주 금,토 오후 6시(동계는 오후 5시)부터 시작된다. 간단히 새우튀김과 명태전에 소주 1병을 주문하고 먹고 있는데 무대와 중앙에 좌석과 의자들이 세팅되어진다.가운데 무대 테이블에 앉기 위해서는 시작 전 선착순으로 배정하는 것 같았다.20곳이 넘는 먹거리와 지역 문화예술인들의 공연이 아울려져서 야시장 분위기를 느끼게 해 준다. 순천 아랫장 야시장의 먹거리들. 본인이 좋아하는 메뉴를 구입한 후 테이블에 앉아서 아니면 테이블 앞에 서서 먹을 수 있다.술과 음료는 야시장 안에 슈퍼가 2개 인 것 같은데 조금 비산 거 같았다.야시장을 올 때 인근 마트나 슈퍼에서 싸게 사와서.. 2016. 11. 30.
아이피타임(iptime) 공유기 비번 설정 아이피타임 공유기에 접속하기 위한 비밀번호나 설정 변경 등을 위해서 알아보자. 먼저 공유기에 접속하기 위해서는 192.168.0.1 주소를 아이피타임 공유기로 연결된 컴퓨터나 아이피타임 와이파이로 연결된 스마트폰 등의 인터넷 주소창에 적는다. 그럼 아래와 같이 나온다. 로그인 아이디와 비번을 입력해서 로그인을 해야 된다. 간혹 192.168.0.1 이 주소를 입력해도 위 그림이 나오지 않는다면시작 - 프로그램 및 파일 검색에 cmd 라고 입력 - ipconfig라고 입력하면 기본 게이트웨이 주소를 주소창에 192.168.0.1 대신 적어두면위와 같은 그림을 볼 수 있다. 자 근데 최초 로그인 창에 생각나는 아이디 비번을 입력했더니 계속 아니란다. 하도 오래전 일이라서 아이디 비번이 기억나질 않을 수 있다.. 2016. 11. 30.
태극기 쉽게 그리는 법 우리나라의 국기인 태극기는 삼일절, 현충일, 제헌절, 광복절, 국국의 날, 개천절, 한글날과 같이 국경일이나 주요 기념일에 게양한다.과연 우리 태극기를 제대로 그릴 수 있는 국민들은 몇이나 될까?물론 개개인이 기억하고 있는 방법도 있겠지만 내가 외우고 있는 방법에 대해 몇자 적어본다. 먼저 태극기 안의 원에 대해 알아보자. 우리나라는 지리적으로 위도가 33-38 사이에 있는 나라이다.625전쟁 후 위도 38도 부근으로 선을 그어서 남과 북으로 나누어졌다.위도 38도 부근의 선이라 해서 38선이라는 것도 알고 있을 것이다. 위 그림을 보면 북방한계선(northern limit line , 北方限界線) NLL을 시작으로 전체적으로 크게보면 왼쪽에서 아래로 내려왔다가 다시 올라와 다시 내려간다. 우리 축구 국.. 2016. 11. 29.
울산 장생포 고래문화마을로의 추억 여행 2015년 5월에 준공된 고래문화마을은 1960~70년대 고래잡이로 유명했던 장생포 어촌의 과거 모습을 재현한 곳이다.가족, 친구, 연인들과 함께 과거로의 추억 여행을 할 수 있게 옛날 거리와 다방, 방앗간, 이용원, 대포집, 서점, 국민학교, 여인숙, 가게 등이 잘 어울려져 있다. 위치 울산광역시 남구 장생포고래로 271-1 (매암동) 관람시간 하절기(4~10월) 평일 09:00 ~ 18:00 (매표마감 17:30) / 주말 · 공휴일 09:00 ~ 20:00 (매표마감 19:30) 동절기(11~3월) 평일 · 주말 · 공휴일 09:00 ~ 18:00 (매표마감 17:30) 관람요금 1,000원 휴관일 매주 월요일 설ㆍ추석 당일 입구에 들어서면 바로 보이는 우체국 건물에서 교복을 체험할 수 있다. 대여.. 2016. 11. 29.
중국 여행 필수 바이두 지도 오프라인 저장법 우리나라에 다음지도(카카오맵) 이나 네이버지도가 있으면 중국에는 바이두 지도가 있다. 중국 여행 때 스마트폰에 지도를 다운받아서 인터넷이 연결 안된 오프라인 상태에서 사용하는 방법을 알아 보자. 먼저 구글 앱스토어에서 바이두라고 검색하면 무료 앱인 바이두 지도를 다운 설치 실행하자. 아래 그림은 어플을 다운 설치 실행한 모습이다.물론 한국이라면 지금 현재의 위치가 나올 것이다.나는 내 위치를 상해로 이동시킨것이다. 본인의 현재 한국의 위치이건 지도를 움직여 중국으로 이동 시키던 상관은 없다.위 그림의 왼쪽 상단 빨간박스의 원안의 얼굴을 클릭하자. 그럼 위 그림과 같이 나올 것이다.여기서 빨간 박스의 오프라인 지도를 클릭하면 된다. 오프라인 지도를 클릭하면 위 그림과 오프라인 지도 다운로드가 나온다.바로 .. 2016. 11. 25.
한국의 아름다운 길 100선의 여수의 아름다운 오동도 한국의 아름다운 길 100선 중 하나인 아름다운 여수시의 오동도 길이다. 멀리서 보면 오동잎을 닮았다고 하여 오동도라고 불린다고 한다. 섬 전체는 3천여 그루의 동백나무가 있고, 매년 1월부터 꽃이 피어 3월이 되면 만개한다. 한려해상국립공원의 기점이자 종점이기도 하다. 전라남도 여수시와 경남 거제, 남해, 통영, 사천, 하동에 위치한 국립공원인 한려해상 국립공원은 한산도의 한과 여수의 여를 따서 이름 지어졌다고 한다. 여수관광문화 홈페이지 = http://tour.yeosu.go.kr/ 오동도의 입장은 무료입장이다. 그 대신 주차료를 받는다. 30분당 500원을 받는 것으로 기억하고 있다. 오동도로 가는 방파제길 입구에한려해상 국립공원 오동도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라고 되어 있다.사람들이 사진을 많이 찍.. 2016. 11. 22.
경남 고성 해지개 다리 야경 고성군 고성읍 신월리에 길이 약 200미터의 야간조명이 아름다운 해지개 다리이다. "자연 속에 거대한 호수같은 앞바다에 해가 지는 노을이 아름다워서 그리워하거나 사랑하는 사람이 저절로 생각난다"는 뜻에서 해상보행교를 해지개 다리라고 이름 붙였다고 한다. 해지개 다리 입구이다. 낚시 금지, 오토바이, 자건거 통행 금지이다. 경남 고성 당항포 오토 캠핑장, 고성 다이노 캠핑장과 더불어 고성읍 내에서 가장 가까운 곳에 위치한 남산 오토캠핑장 이다. 남산 오토캠핑장 앞에 해안 둘레길이다. 해안 둘레길에서 본 신월리 신부마을 방파제의 야경이다.숭어와 농어가 많이 나온다. 피싱맵 신부마을 낚시 포인트 = http://fishingmap.co.kr/fish_map_view.php?no=2523&wher=15 해지개 .. 2016. 11. 22.
순천 드라마 세트장으로 과거로의 추억여행 드라마 세트장은 크게 드라마촬영장과 달동네로 나누어진다. 이곳에서 촬영한 드라마와 영화들 포스터이다. 이곳은 예전에 군 부대가 위치해 있었다고 한다. 주변에 아파트가 생기면서 군부대는 이전하게 되고, 그 자리에 2006년 방영된 SBS "사랑과 야망" 세트장이 만들어 졌다고 한다. 이후 여러 작품들이 촬영되고 있다. 드라마는 에덴의 동쪽, 재빵왕 김탁구, 자이언트, 빛과 그림자, 감격시대:투신의 탄생 등이 촬영되어 졌고, 영화는 늑대소년, 인간중독, 강남1970, 그해 여름, 님은 먼곳에, 허삼관 등이 촬영되어 졌다고 한다.나는 허삼관말고는 본 게 없는 거 같다. 주소 : 전라남도 순천시 비례골길 24 이용시간은 09:00 ~ 18:00이다.문의사항은 전화는 061-749-4003입장료는 성인=3000원.. 2016. 11. 22.
네이버 지도 오프라인 저장하기 간단히 네이버 지도를 인터넷 데이터 연결없이 스마트폰에 저장해서 오프라인에서 사용할 수 있게 다운받아보자.먼저 네이버지도 어플을 실행하자. 실행 후 본인이 저장하고 싶은 위치를 검색하던지 찾아서 오른쪽 상단에 있는 메뉴버튼을 누르자. 메뉴창이 나오면 다운로드를 클릭하자. 그리고 다운로드 추가를 선택한다. 그러면 지도에 원이 나온다.자신이 다운받기 원한 지도에 반경 크기를 변경해 가면서 맞춘다. 원하는 지역이 원안에 들어왔다면 다운로드를 클릭하면 된다. 시작 버튼을 누르면 스마트폰에 지정한 영역의 지도가 다운될 것이다. 다운로드 후 스마트폰의 데이터를 끄거나 비행기 모드로 설정해서네이버 지도에 들어가서 다운받은 지도가 잘 나오는지 확인해 보면 될 것이다. 2016. 11. 22.
리모컨 고장 작동유무 및 만능 스마트폰 리모컨 리모컨은(remote control 리모트 컨트롤의 일본어식 줄임말) tv나 에어컨 등 여러 가전제품이나 자동차 스마트키 등에서도 손을 대지 않고 멀리서 스위치를 온오프하거나 음량 조절 및 채널을 쉽게 바꿀 수 있는 실생활에서 없어서는 안될 편리한 기기이다. 편리한 만큼 일부 스마트폰에 리모콘이 내장되어 있는 스마트폰들도 흔히 볼 수 있다. 실생활에 없어서는 안되는 만큼 실제로 없어지거나 고장이 난다고 생각하면 벌써부터 귀찮아지고 매우 불편하다는 생각이 든다. 간단히 리모콘의 고장유무를 쉽게 확인할 수 있는데 바로 카메라로 리모컨의 작동유무를 확인할 수 있다. 디지털 카메라나 스마트폰 카메라만 있으면 된다.해당 기기로 카메라를 실행 시킨 뒤에 액정에 리모컨 발신부를 가져간다.아래 그림과 같이 눌러도 발신.. 2016. 11. 19.
아이나비 네비게이션 업데이트 하기 아이나비 홈페이지 = http://www.inavi.com/ 먼저 아이나비 홈페이지를 방문해서 회원가입 및 사용중인 아이나비 제품을 등록해야지 업데이트를 할 수 있다. 회원가입을 했다면 아래 그림과 같이 제품등록을 해야된다.제품등록 후에 업그레이드 S/W수동 다운로드로 한다. 제품시리얼번호를 입력해서 아이나비를 등록시켜야 된다.보통은 기기 뒷면에 보면 스피커가 붙여져 있는대아래 그림의 1번이 제품 시리얼 넘버이다.예전에 아이나비 제품 시리얼번호가 기기 뒷면에 없어서고객센터에 전화를 해서 시리얼번호를 찾을 수 없다고 하고, 2번 제품인증번호인가 3번 바코드 번호인가 이 둘 중에 하나를 상담원에게 불러주었더니본인의 아이나비 아이디를 물어보면서 해당 기기를 등록해주었다.시리얼 넘버가 없는 분들은 참고하자. 업.. 2016. 11. 18.
현대 기아 차 순정 네비게이션 업데이트 방법 먼저 블루멤버스 공식 홈페이지(= http://bluemembers.hyundai.com)를 방문해서 차량관리 서비스 - 네비게이션 업데이트로 들어가든지 아래 링크를 통해서 바로네비게이션 업그레이드로 들어가던지 일단 홈페이지를 방문한다. 블루멤버스 네비게이션 업데이트 = http://bluemembers.hyundai.com/oc/action.do?fw_serviceName=NaviInfoFacade.selectItlgtDmbUpList&fw_appName=OC_HMGT&screenNm=NaviInfoFacade.selectItlgtDmbUpList 스마트 업데이터 플러스 다운로드를 선택해서 Smart Updater Plus를 설치하자. 설치하면 바탕화면에 Smart Updater Plus 바로가기 아이.. 2016. 11. 18.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