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6/1219

중국 상해(상하이) 예원(위위안, 豫园, Yuyuan Garden) 가는 방법 10호선 위위안(豫园, Yuyuan Garden) 즉 예원역에서 내려서 1번출구로 나온다. 1번출구에서 오른쪽을 보면 아래 사진과 같이 푸동지역의 건물들이 보인다.632미터로 중국 최고층이고, 세계 2위 건물이 상하이 타워가 보인다. 직진해서 따라가면 된다. 기념품 가게, 음식점, 장난감 가게들이 많았다.드론을 계속 날리는 상인들이 자주 보였다. 내년이 닭띠라고 벌써부터 닭과 관련된 아이템 상품들이 나와 있다. 구곡교(주취차오, 九曲桥)이다. 아홉 번 꺾인 다리라는 의미이다. 9번 꺾이게 만든 이유는 하나 하나 꺾이는 각도마다 9가지의 풍경을 볼 수 있다는 설과 집 안에 잡 귀신이 들어오는 걸 막는 다는 설이 있다고 한다. 구곡교 다리 가운데는 유명한 찻집인 호심정이 위치해 있다.구곡교 앞에 유명한 남상.. 2016. 12. 24.
중국 상해 인민광장 샤오롱바오 가가탕포, 소양생전 가는 법 인민광장역 근처에 위치한 만두집인 가가탕포(佳家汤包, Jia Jia Tang Bao)와 소양생전(小杨生煎, Yang's Dumping, Xiao yang Sheng jian)이다. 찾아가는 길은 쉽다.난징동루 보행자거리를 구경하면서 걸어와도 되고, 인민광장 지하철 9번이나 8번 등을 이용하면 된다. 전날 신천지에 있는 딘타이펑(Din Tai Fung, 鼎泰豐)에서 샤오롱바오(Xiaolongbao)를 먹어서 우리는 소양생전(小杨生煎, Yang's Dumping, Xiao yang Sheng jian)만 방문했다. 오른쪽에 가가탕포(佳家汤包, Jia Jia Tang Bao)가 보이고 맞은편 조금 위에 분홍핵 간판의 소양생전(小杨生煎, Yang's Dumping, Xiao yang Sheng jian)이 보인.. 2016. 12. 23.
창원 마산 가포해안변공원 나들이 마산 창원 가포해안변공원은 드라이브 코스겸 간단히 바다를 보면서 산책도 할 수 있고, 귀산쪽에서 보는 마창대교의 모습과는 또 다른 모습으로 마창대교의 야경을 즐길 수 있는 조그만한 공원이다. 해안전망대이다. 해안가로 내려가서 걸어 가면서 마창대교를 여러 각도로 볼 수 있었다.다음에는 야경을 보기 위해 밤에 한 번 방문해 봐야겠다. 가포 해안변 공원 밑 해안가의 모습이다. 마산 어시장이나 댓거리쪽 바다 물보다가 여기 물보면 완전 다른 지역인 것처럼 물색이 차이가 난다. 방파제쪽에는 낚시는 하는 조사님들이 조금 보인다. 해안가를 올라와서 가포 해안 산책로로 가는 길로 이동 해 본다.흙으로 된 길은 멍석이 깔려 있다. 산책로와 가포 오토 캠핑장으로 가는 길이라고 되어 있다.진짜 천천히 바다쪽 방파제에 낚시하는.. 2016. 12. 23.
창원 해양 드라마 세트장과 파도소리길 창원 마산합포구 구산면에 위치한 해양 드라마 세트장에는 철의 제국인 가야의 독특한 목조건물들과 무역선 등을 볼 수 있고, 바다를 보면서 돌 수 있는 1.7KM 길이의 둘레길인 파도소리길를 거닐 수 있다. 2010년에 만들어진 해양 드라마 세트장은 그 해 MBC 드라마 김수로 촬영을 시작으로 지금까지 여러 작품들을 촬영하고 있다. 세트장 입구 앞에 주차장이 있지만 만차라면 바로 옆에 조금 넓은 주차장이나 길가에 넉넉하게 주차 가능하다.64, 65번 창원 시내버스가 다닌다. 관람시간이다. 3월~10월 = 09:00 ~18:00 11월~2월 = 09:00 ~17:00 입장은 관람시간 종료 30분전까지 이다. 입장료는 없다. 입구 앞에서 아주머니께서 미더덕이 아닌 오만디를 판다.보통 주말에 이렇게 파는 것 같다.. 2016. 12. 21.
중국 상해 마라롱샤 향파도용하, 성상향파도 위치 대세계(大世界, Dashijie)역 2번 출구로 나와서 위 그림처럼 가면 된다. 위의 그림에는 없지만 라오시먼( Laoximen)역에서도 가깝다.우리는 예원 안을 둘러보고 걸어서 와이탄 유람선 타는 쪽으로 이동 후 잠시 와이탄의 야경을 보고, 다시 예원쪽 야경을 보고 위의 파란 점선을 따라 이동했다.일본 오사카 고베 갔을 때보다 더 많이 걸었다.위 지도들의 빨간 점선의 경로로 따라가면 쇼우닝루 미식가(Shouning Rd, 美詩子路美衛) 입구가 보이고,빨간색 별표 위치쯤에 상해제일가 향파도용하(上海第一家香吧岛龙虾, 샹파다오롱샤)라는 간판이 보일 것이다. 위 지도의 왼쪽 쇼우닝루 미식가(Shouning Rd, 美詩子路美衛) 입구 모습. 위 지도의 오른쪽 쇼우닝루 미식가(Shouning Rd, 美詩子路美衛).. 2016. 12. 20.
T 가족포인트 조회하고 사용하기 SKT 텔레콤을 사용하면서 가족결합을 하고 있다면 한 번쯤 T월드에 방문해서 가족 포인트가 있는지 확인해보자. T 가족 포인트 조회 = http://www.tworld.co.kr/twd/html/event/BE3.1T.html 위의 링크를 통해서 포인트 조회 및 가족 사용 동의를 클릭한 후 확인하던지.아니면 티월드에 로그인 후 마이 T - 조회 - 기본정보 - 나의 포인트를 선택해서 자세히 보기를 해도 된다.그럼 아래 그림과 같이 가족포인트 사용 동의를 선택해 주자. 가족포인트를 합산해 사용하려면 가족이 내 포인트를 사용할 수 있게 동의 버튼 누르자.예컨대 가족결합이 아버지(20000점), 어머니(15000점), 나(10000점) 이렇게 3명이라면 각 각 티월드에 로그인해서 동의를 해야지만,아버지 2만점.. 2016. 12. 19.
폰요금 선택약정할인으로 20% 할인 받자 이동전화 단말기 자급제 페이지 = https://단말기자급제.한국/discount/discount_1.php 위의 링크를 타고 이동전화 단말기 자급제에서 본인 폰의 IMEI 번호 즉 단말기 식별번호를 입력하면단말기가 20% 요금할인이 적용되는 단말기인지 20% 요금할인이 적용되지 않는 단말기라면 언제 부터 적용되는지 날짜가 나온다. 단말기 식별번호는 다이얼창에서 *#06#를 입력하면 아래처럼15자리의 숫자가 나온다. 이게 IMEI(단말기 식별번호)이다. IMEI(단말기 식별번호)를 확인하는 또다른 방법은스마트폰의 환경설정 - 디바이스 정보 - 상태에 진입해서 확인도 가능하다. 20% 요금할인 적용가능한 단말기라면 전국 모든 이동통신사의 대리점 혹은 판매점에서 신청하고 각 이동통신사 홈페이지에서 신청가능하.. 2016. 12. 18.
fc2 동영상 다운 받는 방법 간단히 FC2 동영상을 다운로드 하는 방법을 알아보자.프로그램 설치 없이 사이트에 다운받는 방법과 파이어폭스나 구글크롬의 부가 확장 기능을 설치해 다운받는 방법 두 가지를 적어보겠다.개인적으로 파이어폭스 등의 브라우저에 부가 확장 기능을 설치해 다운 받는 걸 추천한다.이유는 밑에서 설명하자. 먼저 사이트를 이용한 다운 방법이다.본인이 소장하고자 하는 FC2 동영상의 주소를 위의 그림처럼 복사해서 아래 사이트에 접속하자. FC2 동영상 다운로드 = http://www.vid-dl.net/apps/fc2.php 위의 다운받는 주소에 접속하면 위와 같은 화면일 것이다. 조금전에 소장하고 싶은 동영상 주소를 붙여넣기하고 나서 클릭하자. 클릭을 하면 칸들이 새롭게 생기는데, 빨간색 박스에 있는 내용 그대로 복사한.. 2016. 12. 17.
2017년 프로야구 경기일정 2016년 12월 14일 2017년 KBO 프로야구 정규시즌 경기일정을 발표했다. 2017년 시즌은 KBO리그의 36번째 시즌이며, 3월 31일(금) 개막 플레이볼을 시작으로 9월 17일 종료되는 일정이다. 각 팀당 144경기, 각 팀 간 16차전을 홈과 원정에서 8경기씩 나누어서 열린다. 개막전은 잠실(한화-두산), 대구(KIA-삼성), 마산(롯데-NC), 고척(LG-넥센), 문학(KT-SK) 5개 구장에서 오후 6시 30분 열린다. 이동 거리는 부산을 연고로 한 롯데 자이언츠가 2017년 시즌 동안 약 1400KM를 이동해야 되며, 그 다음은 광주로 연고를 한 기아타이거즈는 약 1000KM를 이동한다. 마산 NC 다이노스는 약 9500KM를 이동한다. 다음 두산이 약 8700KM, 삼성이 약 8650.. 2016. 12. 16.
중국 상해 난징동루 참스 호텔(上海中福大酒店, Charms Hotel) 가는 법 한국으로 돌아오는 날 대한항공 비행기는 이미 출발한 상태.푸동공항에서 멘붕 속에 당일 출발하는 비행기는 10만원 가량 더 비싸서, 그냥 이틀 더 놀다 가자로 급 변경되어알아 보게 된 호텔.부랴 부랴 최저가 호텔을 조회하니 참스 호텔(上海中福大酒店, Charms Hotel)이 나온다.공항에서 바로 이틀 결제하고 머리속에 아이러브상해 건물 옆이라고 외우고 출발한다. 자기 부상열차도 레이폰트 호텔(rayfonrt downtown hotel) 올 때와 갈 때 타보아서 지하철로 참스 호텔까지 가기로 한다.사실 남은 돈이 900위안 정도 있어서 이틀 동안 최대한 아끼려고 지하철을 탔다. 인민광장 14번 출구는 에스켈레이터가 없지만 14번 출구로 나오는게 편하다. 14번 출구에서 걷다보면 오른쪽에 경찰서가 보인다. .. 2016. 12. 16.
중국 상해 전통수향마을 주가각(朱家角, Zhujiajiao) 가는 방법 중국 상해 전통수향마을 주가각(朱家角)을 버스로 이동하는 방법을 적어본다. 대세계(大世界, Dashijie)역 3번출구로 나와서 직진 후에 횡단보도에서 오른쪽으로 이동하면 된다.버스가 1시간 넘게 걸리는 거리이므로 화장실 갈 일 있으면 버스타는 곳 바로 옆에 보면 지하상가가 있는데 내려가면 바로 화장실 보이니 참고하자. 인민광장에서 가까운 줄 알고 걸어서 왔는데 20분은 넘게 걸린것 같다.인민광장쪽에서 오면 위의 파란색 화살표쯤에 횡단보도가 있으니 참고하자. 주가각 버스 타는 곳 바이두지도 로드뷰 = http://map.baidu.com/#panoid=09000300011606211407465455B&panotype=street&heading=275.5890331800996&pitch=-0.7171405.. 2016. 12. 15.
중국 상해 치바오 전통수향마을 가는 법 치바오는 상해 도심에서 제일 가까운 전통 수향 마을로 상해 여행 중 시간이 없어 주가각 등의 수향 마을을 방문하지 못할 때 가볍게 다녀올 수 있는 곳이다. 9호선 치바오(七宝, Qibao)역 2번 출구로 나와서 오른쪽으로 걸어간다. 오른쪽으로 걸어갈 때 오른쪽에 있는 건물이 VANKE MALL 건물이다.VANKE MALL을 끼고 다시 오른쪽으로 이동하자. 쭈욱 직진하면 된다.참고로 VANKE MALL건물은 지은지 얼마 안된거 같다. 치바오 옛길에 있는 공중화장실보다VANKE MALL 건물 2층에 위치한 화장실을 이용하면 깨끗히 볼 일을 볼 수 있다. 직진하다보면 꼬치가게가 보인다. 꼬치가게 옆에 CoCo 가게도 있다. CoCo 가게 바로 앞에 보면 치바오절, Qibao Old Street는 왼쪽으로 가라.. 2016. 12. 15.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