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윈도우

크롬에 저장된 비밀번호를 내보내기

by 디진다 2020. 1. 9.
반응형



















크롬 브라우저를 사용해 사이트에 로그인 한 뒤 우측 상단에 아래와 같이 비밀번호를 저장할 것인지 묻는 것을 많이 보았을 것이다.


기본적으로 크롬 브라우저는 아래와 같이 아이디와 비밀번호 저장 기능을 가지고 있다. 크롬의 동기화 기능을 사용한다면 저장을 눌러 쉽게 새 PC나 사회 PC등의 새로운 환경에서 라스트패스 등의 추가 확장 프로그램없이 사용이 가능하지만 크롬 자체의 동기화 기능을 사용하지 않는 사용자라면 브라우저 재설치나 포맷후 운영 체제를 다시 설치하는 등의 과정에서 이전 크롬의 로그인 정보를 파일을 내 보낸 뒤 다시 가져오기를 하는 경우도 발생한다. 크롬에 저장된 로그인 정보를 CSV 확장자로 내보내 엑셀 등의 프로그램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크롬에 저장된 비밀번호를 CSV 파일로 저장하기


▼ 크롬 주소창에 chrome://settings 을 입력 후 엔터 키를 누른다.

왼쪽 상단에 위치한 자동 완성을 선택한 뒤 비밀번호를 클릭한다.

이때 크롬에 저장된 모든 로그인 정보들을 볼 수 있으며 관리가 가능하다.




▼ 크롬의 로그인 정보를 CSV 파일을 저장하려면 3점 메뉴를 눌러 비밀번호 내보내기를 선택하자. 윈도우 사용자 계정의 비밀번호 또는 핀번호를 입력하라는 문구가 나오면 입력한 뒤 다음을 선택하면 된다.




▼ 비밀번호 내보내기에서 내보내기를 클릭한다.




▼ 본인이 알아보기 쉬운 적당한 파일명과 저장 위치를 선택한 뒤 저장을 선택하면 된다.




▼ 아래는 크롬에 저장된 로그인 정보를 엑셀파일을 열어본 결과이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