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윈도우

웹페이지 마우스 우클릭 해제+이미지 속 문자 추출까지 한번에

by 디진다 2022. 3. 18.
반응형

웹페이지 마우스 우클릭 해제+이미지 속 문자 추출까지 한번에

 

 

웹페이지의 글자를 복사할 때 마우스 우클릭이 막힌 웹페이지에서는 Ctrl+C가 먹히지 않는다.
이 때 Blackbox - Select. Copy. Paste & Search 확장프로그램을 이용해서 우클릭이 막힌 웹페이지의 글자뿐만 아니라 이미지속의 글자 동영상 속의 글자를 추출해 복사한 후 붙여넣기 할 수 있다.
정말 웹페이지 여러 곳에서 복사를 많이 하는 경우라면 확장프로그램인 블랙박스 설치를 추천한다.
블랙박스 확장프로그램은 크롬, 파이어폭스, 오페라 브라우저 등을 지원한다.
블랙박스 확장프로그램을 사용하려면 회원가입이 필요하며 구글 계정 연동으로도 사용 가능하다.

 

▼ 예컨대 크롬 브라우저에 Blackbox - Select. Copy. Paste & Search를 다운 설치한다.

 

 

▼ 웹페이지의 이미지, 동영상, 마우스 우클릭이 막힌 사이트에서 글자를 복사해야 하는 경우 도구 모음의 블랙박스 아이콘을 클릭하거나 Alt+S를 눌러준다. 그럼 마우스 커서가 +로 바뀌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이때 글자를 복사할 범위를 선택해 주면 된다.

 

▼ 잠시 후 복사되었다는 글자를 확인하면 Ctrl+V를 눌러 메모장 등에 붙여넣기해 주면 끝이다.

반응형

2021.10.20 - [IT/맛폰] - 모바일환경 마우스 우클릭 해제하기

2019.10.09 - [IT/유틸 및 팁] - 크롬으로 웹페이지 편집해 가짜 뉴스 만들기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