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맛폰

갤럭시 잠금화면 원하는 앱 바로 여는 방법

by 디진다 2022. 8. 10.
반응형

갤럭시 잠금화면 원하는 앱 바로 여는 방법

 

휴대폰을 들었을 때 가장 먼저 보게 되는 잠금 화면.
잠금 화면 속에서 바로 실행할 수 있는 어플은 기본적으로 전화와 카메라 2개이다.
근데 내가 빠르게 바로 실행되길 원하는 여러 앱이 있다면 Good Lock의 LockStar로 쉽게 해결 할 수 있다.
예컨대 잠금화면 속 바로가기 앱 중 하나를 손전등으로 지정하면 어둠 속에서 잠금해제하고 손전등 앱 위치를 찾는 고생은 하지 않아도 된다.

 

 

▼ 갤럭시 스마트폰에 Good Lock이 설치되어져 있다면 앱을 열고 LockStar를 다운로드 후 실행하자.

Good Lock과 LockStar의 다운로드 주소는 아래를 이용해도 된다.

굿락과 락스타가 설치되었다면 락스타를 실행해 본인의 기본 잠금화면을 사용 중으로 활성화해 준 후 잠금화면과 같은 그림을 클릭한다.

 

 

▼ 그럼 아래 왼쪽과 비슷한 화면을 볼 수 있다. 이 때 화면 아래에서 위로 쓸어올리면 오른쪽 그림을 보게 된다.

가운데 있는 + 6개를 누른다.

 

 

▼ 그럼 화면 아래에 +6개가 보이면 다시 그 영역 중 임의의 한 곳을 터치하자. 터치하면 영역을 지정하는 직사각형이 생긴 것을 볼 수 있다. 직사각형 왼쪽 하단의 4개의 작은 동그라미를 터치한다.

반응형

▼ 종류를 +6개로 선택하고 정렬 위치를 본인의 편한 곳으로 선택한다. 왼손잡이인 나는 왼쪽 아래 위를 선택한다.

다음 +6개중 하나의 +를 클릭해 바로가기로 실행할 앱을 최대 6개까지 지정해 주면 된다.

잠금화면 속에서 바로 실행되길 원하는 여러 앱을 선택했다면 오른쪽 상단의 적용 버튼을 누르면 된다.

 

 

▼ 적당한 위치를 잡았다면 저장 버튼을 누르면 끝이다.

오른쪽 하단 그림은 설정한 6개 앱의 바로가기 목록이 내가 누르기 편한 위치에 생긴 것을 볼 수 있다.

 

2022.07.26 - [IT/맛폰] - 갤럭시 enhance-x앱으로 사진 보정하기

2022.07.08 - [IT/맛폰] - 삼성 스마트폰 배터리 및 교체 가격

 

삼성 스마트폰 배터리 및 교체 가격

삼성 스마트폰 배터리 및 교체 가격 삼성전자 서비스 = https://www.samsungsvc.co.kr/solution/1014141 스마트폰 배터리 가격이 궁금해요 [삼성전자서비스] www.samsungsvc.co.kr 2022.06.30 - [IT/맛폰] -..

elwlsek.tistory.com

 

2022.03.22 - [IT/맛폰] - 갤럭시 갤러리 사진 여러 장 선택하기

2021.09.23 - [IT/맛폰] - 전후면카메라 동시 촬영이 가능한 Double Side Camera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