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토렌트 및 포터블 자료

토렌트 간단 사용법

by 디진다 2012. 8. 14.
반응형

일단 토렌트를 다운받아서 설치하자.

홈페이지 다운 = http://goo.gl/3QTpd

그리고 필요하다면 한글 언어팩도 다운받자. 다운로드 옆에 바로 언어팩 다운받기도 보일 것이다.

설치과정 중에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면 빨간박스에 체크를 해제하자.

굳이 체크해제를 안해도 되지만 필요없는 놈들이 컴퓨터에 깔리는게 싫다면 해제하는게 좋을 것이다.



설치하면 아래와 같이 나오면 설치 완료이다.






2012/08/14 - [IT/유틸 및 팁] - 추천 토렌트 사이트 모음


자 그럼 위의 추천 사이트중 아무 곳에 가서 토렌트파일을 다운받자.

다운받은 후 토렌트파일을 더블클릭하거나 드래그앤드랍으로 위의 토렌트포프로그램위에 가지고 가면 +로 변할 것이다.

그럼 다운로드받을 폴더를 지정하고 확인하면 파일이 다운 될 것이다.



그리고 토렌트에서는 시더와 피어라는 놈을 잘 보아야 한다. 물론 위의 국내 토렌트사이트에서 받은 토렌트파일(확장자 .torrent파일)은 속도가 잘 나오지만 간혹 외국 토렌트파일이나 오래된 토렌트파일 같은 경우 속도가 안나올때는 시더와 피어라는 놈을 보아야 한다.


시더(seed=씨앗)란 완전한 파일(100%의 상태의 파일)을 가지고 있는 사람을 뚯한다. 시더의 수가 많은 파일은 다운받는데 문제는 없다. 즉 100% 완전한 파일을 받을 수가 있다.


피어(peer)란 파일을 다운 받고있는 사람의 수다. 피어는 다운 받고 있는 상태이므로 100%의 완전한 파일의 소지자들이다. 즉 시더가 없고 피어가 많다고 하면 100%의 완전한 파일을 다운받기는 힘들다. 이런 경우는 파일을 100% 다운받을 때까지 시간이 오래 걸린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