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유틸 및 팁

모자이크처리 된 사진 원본은 없을까?

by 디진다 2012. 7. 7.
반응형

웹서핑을 하다보면 가끔씩 기사에 모자이크처리된 사진을 볼 수 있다. 사람의 심리가 걍 대충 넘어가면 되는데 도대체 뭐 길래 모자이크까지 됐을까하며 궁금해 한다.(혹은 검색중에 이미지가 마음에 드는데 화질도 떨어지고 좀 더 고화질에 더 큰 사이즈의 큰 사진을 찾고 싶을때도)

물론 수작업으로도 가능하다 웹서핑중에 관련사진을 다운받거나 관련사진의 주소를 알아내서

구글이미지창


카메라모양을 클릭후에 사진을 업하시거 관련주소를 적어주면 관련된 사진과 유사한 사진을 찾아준다. 나처럼 귀차니즘은 이것도 귀찮아서  부가기능을 사용한다.  익스는 사용을 안해서 익스버젼에도 부가기능이 있는지 잘은 모르겠다. 그래서 파폭이나 크롬을 사용하는 분들에게 아래 확장기능을 잠시 적어 본다. 결과는 위에 적은 구글이미지에서 카메라클릭 사진주소 적거나 사진 을업하는거나 결과는 같다.

파이어폭스 부가기능 Google Search by Image

구글크롬    확장기능 Search by Image (by Google)

머 설치법은 간단하다 그냥 파폭 실행 후에 위에 링크가서 추가하면 되고 크롬도 마찬가지다.

설치후에 아무 이미지 위에서 마우스 우클릭하면




그림과 같이 서치 이미지 온 구글이라고 나온 걸 클릭하면 끝이다 크롬도 마찬가지임 크롬은 서치 구글 위드 디스 이미지라고 나온다.


검색하시면 모자이크 처리된 사진도 있고 안됀 사진도 있고 비슷한 이미지를 찾아줍니다.

똑같은 사진이 3개 나오는데 3번째 사진을 올릴라 하다가 좀 민망한 사진이라 링크만 건다. 자 3번째 사진으로 모자이크 처리가 안된 원본을 찾아 볼까나. = http://goo.gl/VqG6X


혹은 http://www.tineye.com/
위 사이트로 접속하면 사진을 업로드해서 찾는법이나 사진의 주소를 입력하는 방법으로도 검색가능하다.



안드로이드에선 google goggles 라는 어플로도 가능하다. 이어플은 위의 기능뿐 아니라 실생활에서 이게 머지 궁금할때 사진을 찍으면 그 사진과 관련된 정보들을 보여준다.

마켓링크 : http://goo.gl/iAblF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