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수학/수학이야기

귀찮은 수학식을 필기인식으로 삽입하자.

by 디진다 2012. 8. 30.
반응형

PC 등에서 필기를 인식해서 입력하기 귀찮은 수식을 간단히 입력해 주는 착한 녀석이 있다.
보조프로그램에 위치한 수학식 입력판(Math Input Panel)이 그것이다. 프로그램 설치없이 기본적으로 내장된 녀석이다.


사용법은 간단하다.

수학식 입력판(Math Input Panel)을 실행하고 적당한 수식을 입력 후 미리 실행시킨 MS워드에 삽입을 클릭해 입력할 수 있다.
수식이 정확하게 인식이 되지 않았다면 선택 및 수정을 클릭 후 인식 못한 문자를 변경도 가능하다.





윈도우7에 기본적으로 내장에서 있는 서비스이지만 윈도우7 최적화 팁으로 PC의 속도를 빠르게 하다가 간혹 태블릿피시 구성요소를 체크해제 할 수도 있다. 보조프로그램에 수학식 입력판의 목록이 없다면 제어판 - 프로그램 및 기능 - 윈도우 기능 사용/사용 안함에서 태블릿피시 구성요소가 체크 되어 있는지 확인하자. Tablet 프로그램에는 Tablet PC입력판, Windows 필기장, 수학식 입력판이 있다.



아쉬운건 Microsoft 프로그램답게 Microsoft에만 호환된다는 것이다.
참고로 Microsoft Mathematics는 수식을 입력하고, 그 결과값의 풀이과정까지 보여준다.
MS 원노트나 워드같은 경우는 Microsoft Mathematics의 부가기능을 추가적으로 설치하면, 수식 입력 후에 결과값만 확인할 수 있다.


2012/08/28 - [수학이야기] - 수식 입력을 좀 편하게 해주는 사이트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