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윈도우

짜증나는 부팅시 자동실행되는 프로그램들 막아보자.

by 디진다 2012. 7. 19.
반응형

컴퓨터를 전원을 온시키고 XP같은 경우는 로그밑에 지렁이가 몇마리 기어간 후에 윈도우가 열릴 것이다. 

사용권저작자표시동일조건변경허락 kisocci님이 일부 권리를 보유함


윈도우가 열리면 내가 설정해 놓은 바탕화면이 보이고 아이콘들이 보일 것이고 밑에 작업표시줄의 트레이창에는 시계와 도무지 알 수 없는 몇몇 프로그램들이 자동으로 실행되어 버리는 경우도 있다.

이때 내가 원하는 놈들만 시작되고 원치않은 놈들은 좀 꺼져줄래 라고 말하고 싶지마 어떻게 해야 할지 몰라.

해당프로그램 아이콘 위에서 마우스 우클릭으로 종료버튼을 선택한다.



물론 이렇게 프로그램을 설치할때 주인님 내가 윈도우 시작할때 자동으로 시작해도 되겠습니까?라고 친절히 설명해 놓은 프로그램들도 있지만 악성코드나 자동실행을 설정못하는 프로그램들이 몇있다.

그럼 쓰잘떼기 없이 자동으로 실행되는 프로그램을 부팅시 죽여버려 부팅속도를 최적화해서 빠르게 만들어보자.(죽인다 해서 프로그램이 삭제되는게 아니라 부팅시 없어지는 것이다.)


설정은 간단하다.

시작을 누르면 실행창이 나올것이다. 여기에 msconfig라고 치고 엔트를 하자.(윈7사진임 xp도 비슷하다.)





그럼 다음과 같을 것이다. 시스템구성 시작프로그램 탭으로 이동 후 부팅시 자동 시작될 놈들만 체크하고 나머지 놈들은 다 죽어버리자. 그럼 부팅시 선택한 프로그램들만 시작된다.(개인컴에 따라 나오는 사진은 다르다.)


그리고 설정 후에 확인을 누르면



이와 같이 나오는데 다시시작(재부팅)을 하던지 다시 시작하지 않고 끝내기(다음에 재부팅)를 선택하던지 아무거나 선택하면 된다. 난 후자를 택한다 어차피 다음에 컴을 끄고 재부팅 하니깐.

참고로 윈도우 부팅할 때 Shift키를 계속 누르고 있으면 시작 메뉴에 등록된 응용 프로그램들이 실행되지 않고 윈도우만 바로 시작된다.

기타 시작 메뉴 명령어에는

ping       IP의 네트워킹 상태 확인
netstat    현재 내컴퓨터 네트워크의 확인
regedit    레지스트리 편집기 실행
dxdiag     Direct-X의 다이얼로그
ipconfig   내 컴퓨터의 연결 상태 확인 등이 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