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유틸 및 팁

아이피타임(iptime) 공유기 업데이트 하기

by 디진다 2017. 10. 23.
반응형













아이피타임(iptime) 공유기를 PC 혹은 스마트폰으로 간단히 업데이트를 할 수 있다.
업데이트 전에 로그인 과정이 필요하므로 아이디와 비번이 기억나지 않는다면 아이피타임(iptime) 공유기를 초기화시켜 초기화 아이디 / 비번인 admin / admin으로 로그인 후 아이디비번을 다시 설정해 주면 된다.

2016/11/30 - [IT/유틸 및 팁] - 아이피타임(iptime) 공유기 비번 설정

2017/02/04 - [IT/유틸 및 팁] - 아이피타임 설정 스마트폰으로 하기(ipTIME Mobile Manager)




스마트폰 ipTIME Mobile Manager으로 아이피타임 온라인 업그레이드 하기



ipTIME Mobile Manager을 다운 설치 실행한 뒤 로그인 과정을 마치자.

왼쪽 상단의 3줄 메뉴를 선택한 뒤 펌웨어 업그레이드를 선택하면 된다.

그럼 자동으로 현제 펌웨어 버전보다 최상의 버전이 있다면 최신 펌웨어가 존재한다고 나온다.

온라인 자동 업그레이드 실행을 해 주면 해당 공유기의 최신 버전을 설치할 수 있다.




컴퓨터로 아이피타임(iptime) 공유기 업데이트 하기


▼ 임의의 인터넷 브라우저(예컨대 구글크롬, 인터넷 익스플로러, 파이어폭스, 네이버웨일 등)의 주소창에 192.168.0.1를 입력하면 아래와 같이 아이피타임 공유기 로그인 창이 나온다. 아이디 비번을 입력한 뒤 로그인을 하자.




▼ 로그인 뒤 관리도구를 선택하자.



▼ 왼쪽 메뉴에 보이는 펌웨어 업그레이드를 선택하자.

마찬가지로 최신 펌웨어 버전이 존재한다면 자동 업그레이드 실행을 눌러 공유기를 업데이트 시켜주면 된다.





▼ 공유기 업데이트 시 공유기의 기능을 사용할 수 없다라고 나온다.

확인을 누르면 약 90초정도의 시간이 걸린 뒤 업데이트가 된다.




▼ 펌웨어 업그레이드가 완료되었다고 나온다.

업그레이드 도중 전원꺼짐 등의 예기치 못한 동작 발생 할 경우 [펌웨어 복구 유틸리티]를 통하여 펌웨어를 복구할 수도 있다.




▼ 펌웨어 복구 유틸리티를 실행한 것이다.




2017/02/09 - [IT/유틸 및 팁] - 아이피파임 공유기 아이피 변경하기

2017/06/26 - [IT/유틸 및 팁] - IPTIME 공유기 LED on/off 설정하기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