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야구 및 낚시/야구

2018시즌 프로야구 자동 고의사구, 비디오판독 전광판 상영

by 디진다 2018. 3. 10.
반응형














2018 프로야구 시즌부터 '자동 고의사구'제도를 시행한다고 한다.
수비팀이 고의사구로 타자와 승부를 피할 때 투수는 볼 4개를 던져야 했지만, 올해부터는 감독이 심판에게 고의사구 신호를 주면 투수가 투구하지 않아도 심판은 볼넷으로 인정하고 타자에게 1루 진루권을 허용한다.


프로야구 오심, 프로야구 오심 심판, 프로야구 비디오판독 오심, 프로야구 비디오판독 횟수, 프로야구 비디오판독 규정, 프로야구 비디오판독 오심, 프로야구 비디오판독, 프로야구 비디오 판독, 비디오판독 장점, 비디오판독 횟수, 비디오판독 규정, 배구 비디오판독 횟수, 야구 비디오 판독 규정, 스포츠 비디오 판독, mlb 비디오판독, 프로 야구 비디오 판독 센터, kbo 비디오판독, 프로야구 달라지는 점, 프로야구 달라진점,자동 고의사구, 자동 고의4구

경기 시간 단축도 좋지만, 고의사구를 시도하다가 발생할 수 있는 폭투 등의 수비팀 실수나 공격팀의 홈스틸, 1982 세계야구선수권 한일 결승전에서 나온 김재박의 개구리 번트 등의 작전은 더 보지 못한다.
관중들은 상대팀 투수에게 야유를 보내는 경우가 줄어든다.
미국은 2017년부터 도입을 했고, 한국과 마찬가지로 일본도 올 시즌부터 자동 고의사구를 실시한다.
참고로 2017시즌 총 720경기 중 고의 사구는 185개이며 이는 4경기당 1번꼴이다.



프로야구 비디오판독, 프로야구 비디오판독 오심, 조동 고의4구, mlb 비디오판독, 비디오판독 횟수, 배구 비디오판독 횟수, 프로야구 오심, 프로야구 비디오판독 오심, 프로 야구 비디오 판독 센터, 비디오판독 규정, 프로야구 비디오판독 횟수, 야구 비디오 판독 규정, 자동 고의사구, kbo 비디오판독, 스포츠 비디오 판독, 프로야구 오심 심판, 프로야구 비디오판독 규정, 비디오판독 장점, 프로야구 비디오 판독,프로야구 달라지는 점, 프로야구 달라진 점

비디오 판독 역시 변화가 생겼다.
기존 판독 요원을 3명에서 4명으로 늘려 최대 판독 시간 5분 이내 판독을 하지 못하면 최초 심판의 원심을 유지하게 된다.
비디오 판독이 진행되는 동안 관중들은 스마트폰으로 중계 리플레이를 보며 기다리는 것이 아니라 전광판으로 중계방송사 화면을 보며 판독결과가 정심인지 오심인지 확인할 수 있게 된다.
무엇보다 비디오 판독은 정확하고 빨라야 한다. 오심도 경기의 일부라고는 하지만 울산구장 손아섭의 홈런이 2루타가 되는 등 정말 터무니없는 오심은 0%에 수렴했으면 한다.


이외도 올시즌 포수의 투수 마운드 방문을 정규이닝 9이닝 동안 2번만 허용되며, 연장전에 들어갈 경우 1회 추가하기로 했다.

또한 이닝 교대나 투수 교체 시 연습 투구에 제한이 있었지만, 올해부터는 이닝 교대시간 2분 및 투수 교체 시간 2.5분 동안 던지고 싶은 만큼 준비 투구를 할 수 있다.


2017/06/19 - [야구 및 낚시/야구] - KBO 프로야구 비디오 판독 규정 룰

2012/08/10 - [야구 및 낚시/야구] - 643병살과 463병살이 도대체 뭐지?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