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6/058

롯데 고원준 두산 노경은 트레이드 롯데 고원준 선수와 두산노경은선수가 두구단의합의하에 트레이드 되었다고 한다http://m.sports.naver.com/general/news/read.nhn?oid=117&aid=0002770767 2016. 5. 31.
엑셀 파일 안에 있는 사진 추출하기 오피스 파일 내에 들어있는 사진이나 미디어 파일들을 간혹 추출해서 PC에 저장을 해야 되는 경우가 있다.그럼 오피스(파워포인트, MS워드, 엑셀 등) 문서안에 첨부되어진 사진이나 미디어 파일을 쉽게 추출하는 방법을 알아보자.작업해야 될 파일들이 많지 않다면 아래 방법을 추천한다. 먼저 추출하고 싶은 파일이 있는 엑셀 파일을 실행시켜 연 후파일을 저장할 때 다른 이름으로 저장 > 웹페이지(*.htm,*.html)로 하여 저장하면 끝난다. 저장된 위치에 가면 폴더가 생겨져 있는데 그 폴더 안에 보면 아래와 같이 엑셀 내에 들어가져 있는 파일들을 볼 수가 있다. 추출하고 싶은 엑셀 파일이 많은 경우도 위와 같은 방법으로 해도 되지만확장자를 변경해서 추출하는 방법을 추천한다. 파일 확장자 변경하는 방법 = ht.. 2016. 5. 25.
smallpdf사이트에서 pdf파일 변환하기 smallpdf사이트는 PDF 파일 압축 용량 줄이기 포함해서 PDF와 엑셀파일로 변환, PDF 파일 잠금해제 등 PDF 파일과 관련된여러 기능을 사이트안에서 원하는 결과물을 손쉽게 만들어 준다. smallpdf사이트 주소 = https://smallpdf.com/kr 간단히 PDF 파일을 엑셀 파일로 변환해보겠다.원하는 파일을 PDF엑셀 변환을 클릭 후 드래그앤 드랍으로 가져오면 된다. 위의 파일을 드래그앤 드랍으로 넣으면 자동으로 엑셀 파일로 변환을 하게된다. 파일 변환 과정을 잠시 기다리면 아래와 같이 변환된 원하는 결과물을 다운받을 수 있다. 위의 PDF파일을 엑셀로 변환한 결과물이다. 2016. 5. 24.
엑셀에 도장 이미지 삽입하기 엑셀에서 계산서, 거래명세서, 견적서, 공문 등에 도장 이미지를 삽입해보자. http://elwlsek.tistory.com/303 에서 도장이미지를 만들거나 아니면 기존에 실제 도장을 스캔해서 도장이미지를 저장하자. 엑셀을 실행한 후 해당 문서에서 그림을 선택한 후 컴퓨터에 저장되어 있는 도장이미지파일을 선택한다. 도장이미지를 불러들어오면 아래와같은 화면이 나올것이다. 근데 도장이미지가 너무 크게 출력이 되어서 이미지를 축소해 줄 필요가 있다. 도장테두리에 보면 큰 정사각형 테두리가 있다. 이부분을 마우스로 축소 시켜서 원하는 위치에 가져가면 된다. 아래는 결과물이다. 위에 도장이미지는 인주부분을 제외하고는 투명으로 나와서 그냥 이미지를 불러와서 축소 후 원하는 위치에 가져가면 끝이났다. 근데 도장 이.. 2016. 5. 19.
도장 이미지 만들어 주는 사이트 계약서, 서류, 문서 등에 도장일 찍을 일들이 종종 발생한다.인터넷 상에서 간단히 도장 이미지를 만들어 주는 사이트들이다. 모두싸인 = https://modusign.co.kr/event-stamp 먼저 사이트에 접속 후 로그인을 해야된다. 위의 이미지에서 한글 혹은 한자 중 원하는 것을 선택한 후 도장에 들어갈 이름이나 글자를 입력하면 된다.법인 도장도 만들 수가 있다. 그리고 도장 업로드는 실제 도장을 찍고 스캔 후에 파일을 올리면 도장의 인주 부분을 제외한 나머지 부분을 깨끗하게 처리해 준다. 입력 후 만들기를 클릭한 후 본인이 원하는 이미지를 선택한 후 추가하기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다운 받을 수 있다. 잡코리아 한큐! 온라인도장 = http://hanq.jobkorea.co.kr/Stamp/ .. 2016. 5. 19.
우체국, 우체통 위치 찾기 전국에 있는 우체국, 우체통 무인창구를 빠르게 찾을 수 있는 사이트다. http://www.koreapost.go.kr/kpmcfokp/gps/gpsUserView.action 2016. 5. 12.
ISO 파일 실행 / 설치하는 포터블(무설치) 가상시디롬 PortableWinCDEmu PortableWinCDEmu 프로그램은 컴퓨터에 설치가 필요없는 다운 후 바로 사용가능한 포터블 가상드라이버 프로그램이다.물론 기존에 데몬이나 시디스페이스 같은 프로그램으로도 ISO파일을 실행 설치할 수 있다.하지만 설치를 해야되고 컴퓨터 부팅시 자동으로 시작되어 트레이창에서 메모리를 사용하는 등 여러가지 불편한 점이 많았다. PortableWinCDEmu 홈페이지 다운로드 = http://wincdemu.sysprogs.org/portable/ 다운로드 후 실행을 하면 아래와 같은 모습이다.Mount image를 클릭 한 후 ISO파일을 선택해주면 끝난다. ISO파일을 선택했을 때 컴퓨터에 ISO파일이 가상드라이브에 위치에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원하는 작업을 완료한 수 Uninstall drive.. 2016. 5. 11.
2016년 5월 프로야구 피타고리안 승률 순위 2016년 5월 3일까지 성적을 가지고 피타고리안 승률을 계산해 보았다. 계산법은 위의 공식처럼 득점의 제곱에 (득점의제곱 + 실점의 제곱)을 나누어 주면 된다. 2016년 5월 23일까지 일정을 치룬 가운데 나온 피타고리안의 승률은 아래와 같다. 2016. 5. 4.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