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유틸 및 팁

파이어폭스 Video DownloadHelper 하나로 모든 동영상 다운받자

by 디진다 2012. 8. 24.
반응형

















파이어폭스의 부가기능인 비디오 다운로드 헬퍼로 웹상에서 재생되는 거의 모든 동영상을 다운 받아보자.
전제 조건은 파이어폭스가 PC에 설치되어 있어야 한다. 설치가 안 되어 있다면 아래의 링크를 통해 다운받아 설치하자.


모질라 사이트 = http://www.mozilla.or.kr/ko/


설치가 되었거나 파이어폭스가 설치된 사용자는 파이어폭스 실행후 아래의 링크에서 Video DownloadHelper 부가기능을 설치하자. 아래 페이지로 들어 가서 firefox에 추가 버튼을 누르고, 팝업창이 나오면 지금 설치를 클릭하자.

Video DownloadHelper 부가기능 다운= http://goo.gl/Wec3x


자 그럼 DownloadHelper가 설치가 되었다.

파이어폭스의 도구모음에 위와 같이 구슬 3개로 이루어진 아이콘 하나 생긴다면 성공적으로 설치했다.

자 이제 동영상을 다운받으러 가자. 자신이 받고 싶은 동영상이 있는 사이트를 방문하자.

그리고 동영상이 파이어폭스상에서 재생이 되면 구슬 아이콘이 아래처럼 돌아간다.

바꾸어 말하면 웹 검색을 하다가 구슬이 돌아가는 것이 보이면 지금 보고 있는 페이지에 동영상이 있다는 뜻이 된다.

구슬이 돌아간다면 구슬 옆의 삼각형을 클릭하면 다운받을 수 있는 동영상이 나타날 것이다.

위에 스샷은 유튜브에서 찍은 스샷이다. 동영상을 제공하는 사이트에 따라 제공하는 화질도 다르므로 참고하자.

받고 싶은 화질을 선택 후에 다운받으면 끝이다.


유튜브, 다음, 네이버, 네이트, 아프리카 등의 사이트의 동영상도 다운 가능하다.

아래는 Video DownloadHelpe로 다운가능한 사이트의 리스트 들이다. 무지 많다.

문제는 성인사이트들인데 밑의 직접 접근 가능한 성인 컨텐트 보이기를 체크하면 아무 제약없이 성인사이트에 접근이 가능하고 다운이 가능하다는 것이다. 어린이나 미성년자들의 주의가 요구된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