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유틸 및 팁

이미지 속의 글자를 인식하는 OCR 사이트

by 디진다 2012. 8. 21.
반응형

OCR(Optical Character Recognition=광학문자판독)은 이미지에 포함된 문자를 편집 가능한 텍스트로 변환하는 서비스이다.


스마트폰에 명함인식이나, 바코드, QR코드인식, 단어인식 등이 OCR를 이용한다면 이해가 더 빠를 것이다.

적당히 마음에 드는 글이 있어 인용을 하고 싶은데 알고 보니 이미지파일이라던지 하여튼 글자수가 많은 이미지 속의 문자들을 은근히 타이핑 하는 일이 장난이 아닐 것이다.(참고로 마우스 우클릭 막아 놓은 것은 해제하기 쉽다. 아래 링크)

줘도 못먹는 꼴이 되는 셈이다. 이제는 아래의 사이트로 줘도 먹어보자.




Free Online OCR 사이트 = http://www.newocr.com/

사용법은 문자가 포함된 이미지 파일을 찾아보기 후 업로드 시키고 언어는 이미지 속에 포함된 언어를 선택한 후 프리뷰를 클릭하자. 그러면 아래와 같이 새창이 로드 되면서 방금 올린 이미지파일이 보일 것이다. 예로 애국가 1절을 적어보았다.

올린 이미지파일 위에서 텍스트로 변환하고자 하는 영역을 마우스로 지정해 준 후에 OCR을 클릭해 주면 된다. 그럼 페이지 하단에 글자로 변환된 놈들을 마우스로 잡아다가 원하는 곳에 사용하면 된다.

결과는 닳 으 하 3글자가 틀렸다. 



Free OCR 사이트 = http://www.free-ocr.com/

한글은 지원하지 않지만 숫자나 영어는 거의 정확하다. PDF, JPG, GIF, TIFF, BMP의 파일 형식을 지원하며 사용법은 숫자나 영어가 포함된 이미지 파일을 업로드하고 자동가입방지 문자를 입력하고 센드파일을 클릭하면 잠시 후 마우스 우클릭해서 편집 가능한 텍스트(글자)로 변환해 준다.



레티아 OCR 무료 체험 사이트 = http://goo.gl/qbcQE
ABBYY FineReader 시험판다운 = http://goo.gl/k6co9(시험판은 설치 후 15일동안 사용가능)

레티아(ReTIA) 체험 서비스는 OCR 성능으로는 으뜸인 러시아 ABBYY사의 FineReader OCR 기술을 탑재했다.
ABBYY FineReader는 한글을 포함해 세계 190여개 언어를 인식할 수 있는 최고의 OCR프로그램이다.
사용법은 문자가 포함된 이미지를 업로드하고 이메일 주소를 적고 문서변환을 누르면 입력한 메일로 변환된 파일들이 온다. 무료 체험 서비스는 이용에 약간의 제한이 있다. 대부분의 이용제한 사이트는 접속 IP로 판단하듯이 프록시로 아이피를 변경해서 다시 접속하면 계속 사용가능하다. 그리고 ABBYY FineReader11는 적당히 검색하면 토렌트로 받을 수 있다.


아래는 ABBYY FineReader11로 애국가를 변환해 보았다. ABBYY FineReader11는 정확히 변환한 것은 그냥 통과고 애매한 글자는 하늘색으로 하이라이트 시켜준다. 왼쪽이 이미지 원본파일이고 오른쪽이 문자로 변환한 텍스트형식이다. 파란색 하이라이트 부분을 좌우비교해서 수정해주면 된다. 닳 하나가 틀렸다.





한글포함해서 약 35개의 언어를 지원한다. 이미지를 파일이나 주소방식으로 올리고 언어선택 후 컨버터를 클릭하면 끝난다.

이와 전을 젼으로 인식했다.



네이버 랩 이미지 문자 인식 OCR 사이트 = http://t.lab.naver.com/ocr/

포털사이트에서 OCR 제공하는 건 네이버가 유일하다. jpge 형식만 지원한다. 한장당 5M이하 지원이다. 이미지 인식결과는 별로 인것 같다.



2012/07/11 - [IT/유틸 및 팁] - 마우스 오른쪽 차단을 해제해 볼까

2012/08/14 - [IT/토렌트 및 포터블 자료] - 토렌트 간단 사용법

2012/08/14 - [IT/토렌트 및 포터블 자료] - 추천 토렌트 사이트 모음

2012/07/07 - [IT/유틸 및 팁] - IP주소 위치 속이고 웹서핑하기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