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영상편집(베가스, 포토샵)

베가스 카메라 줌인 효과

by 디진다 2012. 9. 3.
반응형




베가스에서 간단히 이벤트 팬/크롭과 가르시안 블루로 카메라 줌인 효과를 낼 수 있다.

프로젝트.zip

파일안의 이름 없음 파일을 1번 트랙에 2번 트랙에는 원하는 사진을 불러들인다.


2번 트랙의 이벤트 팬/크롭에서 소스의 끝 부분쯤에 1번 위치에 마우스를 한 번 찍고 2번의 점을 잡아서 사진 찍기 효과를 내고 싶은 부분까지 확대시킨다.





그러면 1번 위치에 다이어몬드가 하나 생긴다. 그리고 밑에 시간을 잘 기억하자. 여기선 약 8.1초


2번 트랙의 이벤트 팬/크롭을 닫고, 비디오 이벤트 FX에서 가르시안블루 효과를 적용시키자.

그리고 마우스로 밑에 빨간 점직선을 클릭해 보면서 8.1초 근처의 시간을 찾자.


찾았다면 빨간 점선박스의 값들을 0으로 만들어 주면 다이어몬드가 생긴다.

가장 기본이 되는 설명이었다.

위의 내용은 그냥 카메라를 줌인하면서 점점 더 선명해지는 듯한 효과이다.

줌인을 했다가 다시 줌아웃을 하고, 다시 줌인을 한다면 위의 설명에서의 키프레임 즉 다이어몬드의 수가 많아져야 한다. 위에 프로젝트파일을 참고하길 바란다. 카메라가 찍히는 부분에서 효과음을 넣어주면 된다.


그리고 위에 사용된 콜라쥬사진 사이트와 프로젝트 안에 있는 파일을 다른 파일로 교체하는 건 아래 링크 참조하길


2012/09/03 - [IT/영상편집(베가스, 포토샵)] - 간단한 콜라쥬 사이트

2012/08/17 - [IT/영상편집(베가스, 포토샵)] - 베가스 프로젝트 파일의 사진 바꾸기

2012/08/09 - [IT/영상편집(베가스, 포토샵)] - 간단한 콜라쥬 프로그램 Shape Collage2.5.3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