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영상편집(베가스, 포토샵)

블루 스크린으로 합성을 티안나게 하는 FotoMix

by 디진다 2012. 9. 4.
반응형

출처 해당사이트 캡처

FotoMix 홈페이지 다운 = http://www.diphso.no/FotoMix.html


FotoMix는 블루 스크린을 이용해 자연스럽게 합성하는 툴이다.

파일용량도 3메가도 안된다.


먼저 Background를 클릭해서 배경이 될 이미지 파일을 불러온다. 기본적으로 이미지의 크기, 자르기, 회전, 반전, 이미지의 보정까지 가능하다. 1번은 배경이미지가 없는 선택이고, 2번은 배경이미지를 선택하는 것이다. 배경 이미지에 합성하려면 2번을 선택하자. 참고로 파일을 Open으로 열어도 되고 드래그앤드랍으로 열기도 가능하다.


배경 이미지를 불러왔다면 Foreground 메뉴에서 합성될 이미지를 불러온다. 불러온 이미지를 1번 또는 2번을 선택 후 마우스로 필요없는 부분을 파란색으로 채운다. 1번은 그리기이고, 2번은 비슷한 색이 있는 부분을 채워준다. 3번은 브러쉬의 크기이다. 포토샵과 비슷하다. 블루 스크린을 이용하기 때문에 필요없는 부분을 파란색으로 다 채우자. 정밀한 작업을 하려면 밑의 바를 움직여 확대, 축소시켜서 작업하자. 그리고 합성 될 이미지는 여러장 작업이 가능하다. 즉 다시 오픈을 열어서 다른 사진을 불어올 수 있다.


Composition 메뉴를 선택하면 배경 이미지 위에 파란색으로 지우고 남은 합성 될 이미지가 보일 것이다. 마우스로 드래그해서 적당한 위치에 놓고 배경 이미지와 어울리게 적당한 회전과 크기를 변경해 주면 된다. R은 사진의 회전이고, S는 사진의 사이즈이다. 왼쪽 메뉴에서 글자 추가 등도 가능하다.






Touch UP 메뉴에서 배경과 합성 이미지의 외곽선을 자연스럽고 부드럽게 해주고, Finish를 클릭 해 저장하면 된다.


아래는 사진에서 필요없는 부분을 블루 스크린한 결과물이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