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맛폰

파일이름 한번에 한방에 바꾸어 카톡 프로필 사진을 저장하자.

by 디진다 2012. 7. 11.
반응형

파일수가 얼마되지 않으면 파일 이름이나 파일의 확장자는 그냥 해당파일을 더블클릭을 느리게하거나 해당파일 클릭후 F2를 눌러 쉽게 변경이 가능하다. 허나 파일의 수가 방대하면 할수록 하나씩 했다가는 미쳐버리지 않을까 싶다.


파일 이름을 일괄적으로 변경할때 유용한 유틸에 대해 적어보겠다.

DarkNamer 이란 놈이다. 다운후 무설치이기 때문에 그냥 바로 사용가능하다.

다운 : http://goo.gl/mUl5T


파일을 클릭후 폴더를 지정해 주어도 되고, 해당폴더에서 ctrl+a를 누른 후 파일을 전체지정하고 드래그 앤 드랍해도 된다.


자 그럼 카톡의 프로필 파일들이 어디에 있는지 작업을 시작해 볼까나

먼저 컴과 자신의 똑똑하고 영리한 전화기를 연결하자.

카톡을 내장메모리냐 외장메모리냐 어디에 설치했는지 확인 후 해당 드라이브 안에서 다음을 찾아가자.


카톡은 해당드라이브\Android\data\com.kakao.talk\cache\default

          해당드라이브\Android\data\com.kakao.talk\cache\full_profile_image

카스는 해당드라이브\Android\data\com.kakao.story\cache\default

방법은 카톡이나 카스나 똑같다. 카스만 해보겠다.








자 그런다음 경로를 잘 찾아 갔다면 위와 같은 화면에서 default폴더를 복사해서 편한곳에서 작업하시던지 ctrl+a를 눌러 파일을 전체선택하고 다시 ctrl+c를 눌러 바탕화면이나 작업하기 편한 폴더를 연후 ctrl+v를 눌러 붙여넣기하시던지

편의를 위해 난 바탕화면에 뻐꾸기라는 폴더에 저장했다.




아니면 default폴더를 복사해서 편한곳에서 작업하그럼 아래와 같을것이다.


그후 확장자추가에서 jpg(jpge는 안됌)라고 적고 왼쪽상단에 변경적용을 누르면 끝이다.



그럼 아까 전 파일들이 이미지파일로 변경된 걸 볼수 있다.


추가로

네이트온톡은 NateOnTalk\.imageCache\Profile에
다음피플은 mypeople\.profile에 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