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엑셀

엑셀 암호 설정/해제하기

by 디진다 2016. 10. 3.
반응형


엑셀에는 문서의 보안을 지키기 위한 여러가지 기능들이 있다. 그 중에서도 문서를 암호화하는 기능이 있는데 해당 문서에 암호를 걸어서 암호를 모르는 다른 사용자가 문서를 열 수 없도록 하는 방법이 있다.

아래 그림과 같이 암호입력란에 다른 비밀번호를 입력할 때  ` 암호가 잘못되었습니다. <Caps Lock> 키가 꺼져 있는지, 대소문자를 정확히 구분하여 입력하였는지 확인하십시오.` 라는 창이 나타나면서 암호를 모르는 다른 사용자가 문서를 열 수 없도록 해보자.




먼저 암호를 설정하고 싶은 엑셀파일을 [다른이름으로 저장]를 한 후 아래 그림과 같이 대화상자가 나오도록하자.

파일 이름은 적당히 알아서 입력하자.

여기서 그냥 저장하기를 클릭하면 그냥 파일이 저장된다.

우리는 암호를 설정해야 되므로 설정을 하나 해주어야 된다.



1번 [도구]를 클릭한 후에 2번 [일반 옵션]을 선택하자.



그럼 아래와 같이 [일반 옵션] 대화상자가 나타난다.

여기서 암호를 설정해주면 끝난다.



위의 [일반 옵션] 대화상자에서

[열기 암호]를 입력하게 되면 해당 암호를 모르는 사용자가 문서를 열 수 없도록 만들어 버린다.

[쓰기 암호]를 입력하게 되면 해당 문서는 열 수 있지만 문서를 수정할 수 없도록 해버린다.





암호를 해제하려면 위의 [일반 옵션] 대화상자에서 별표로 표시되어진 암호를 다 지운 후에 [확인] 단추를 클릭하면

설정되어진 암호가 제거된 것을 알 수 있을 것이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