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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엑셀

엑셀 두 셀의 문자값 합치기

by 디진다 2017. 3.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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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본적으로 엑셀에서 두 셀을 하나로 합치게 되면 하나의 셀 값이 지워지게 된다.
둘 이상의 셀의 데이터를 합치고 싶다면 새로운 셀에 함수를 입력해 원하는 결과를 얻을 수 있다.
문자로 된 &""& 혹은 함수인 CONCATENATE로 두 셀의 문자값을 합쳐보자.



&""&를 이용해 문자값 합치기


엑셀 셀 합치기 셀 문자값 합치기 CONCATENATE함수 &Merge Excel cells Merge cell character values


두 셀을 합쳐도 되고 그 이상도 합쳐도 된다.

예제는 세개의 셀을 합쳐 보았다.

문자값이 나올 적당한 셀을 선택한 후

=셀&""&셀을 입력하면 된다.



엑셀 셀 합치기 셀 문자값 합치기 CONCATENATE함수 &Merge Excel cells Merge cell character values


위와 같이 각 셀을 합치지만 띄우고 싶거나 다른 문자도 같이 삽입할 수도 있다.

=셀&"            "&셀 

이렇게 "            " 사이 간격이 띄우는 간격이 되고, "            " 사이에 원하는 문자도 삽입이 가능하다.







CONCATENATE 함수를 이용해 문자값 합치기



엑셀 셀 합치기 셀 문자값 합치기 CONCATENATE함수 &Merge Excel cells Merge cell character values


위에서 설명한 &""& 방법과 비슷하다.

=CONCATENATE(셀,셀)을 입력해 주면 된다.

가운데 띄우기나 문자 삽입을 하려면

=CONCATENATE(셀," ",셀)를 입력하면 된다.



엑셀 셀 합치기 셀 문자값 합치기 CONCATENATE함수 &Merge Excel cells Merge cell character valu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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