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유틸 및 팁

유튜브 동영상 다운 받기

by 디진다 2016. 10. 28.
반응형





 유튜브에 올려져 있는 동영상을 쉽게 다운받을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크롬이나 파이어폭스 등의 브라우져에 추가로 설치한 확장프로그램으로도 다운로드 안되는 동영상도

유튜브 주소앞에 ss를 입력해도 다운로드 안되는 동영상도

유튜브 다운로드를 서비스하는 여러 사이트에서 다운로드 안되는 동영상도

아래 프로그램 하나로 쉽게 다운로드가 된다.









먼저 위의 YOUTUBE DOWNLOAD HD 홈페이지에 방문한 후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후 설치하자.

사용법은 간단하다.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아래와 같은 그림이 나올 것이다.



1번에 해당 동영상의 주소를 복사(Ctrl+C)해서 붙여넣기(Ctrl+V)를 하면된다.

2번은 해당 동영상이 다운로드 될 컴퓨터상의 위치를 설정하면 된다. 아래 그림은 바탕화면으로 설정된 그림이다.

3번은 해당 영상의 퀄리티를 설정하는 부분이다.



3번을 다시 보면 Full HD, HD, High 퀄리티, 노멀 퀄리티, 로우 퀼리티가 있다.

해당 동영상이 고화질이라면 Full HD로 설정해서 다운로드 받으면 된다.




근데 예컨대 다운받을 영상이 저화질 영상인데 고화질로 설정해서 다운받으면 아래와 같은 에러 메세지가 나온다.

Full HD로 다운받을라고 했더니 해당 동영상이 Full HD 영상이 아니라고 한 단계 낮은 HD Quality를 다운 받을래?라는 에러창이다.

당연히 예를 클릭하자.


예를 클릭했더니 아래와 같이 에러 메세지가 또 나온다.

그럼 또 HD 보다 한 단계 아래인 하이 퀄리티로 받을래?라는 메세지다.

예를 선택하면 된다.

이런식으로 계속 예를 선택하면 유튜브에 올려져있는 동영상의 화질에 따라서 다운로드 할 수 있다.


동영상을 다운로드 한 후 파일의 확장자가 mp4 파일로 다운되니 다음 팟인코더나 카카오인코더로 파일을 변환하면 된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