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유틸 및 팁

fc2 동영상 다운 받는 방법

by 디진다 2016. 12. 17.
반응형










간단히 FC2 동영상을 다운로드 하는 방법을 알아보자.

프로그램 설치 없이 사이트에 다운받는 방법과 파이어폭스나 구글크롬의 부가 확장 기능을 설치해 다운받는 방법 두 가지를 적어보겠다.

개인적으로 파이어폭스 등의 브라우저에 부가 확장 기능을 설치해 다운 받는 걸 추천한다.

이유는 밑에서 설명하자.



먼저 사이트를 이용한 다운 방법이다.

본인이 소장하고자 하는 FC2 동영상의 주소를 위의 그림처럼 복사해서 아래 사이트에 접속하자.





위의 다운받는 주소에 접속하면 위와 같은 화면일 것이다.






조금전에 소장하고 싶은 동영상 주소를 붙여넣기하고 나서 클릭하자.





클릭을 하면 칸들이 새롭게 생기는데, 빨간색 박스에 있는 내용 그대로 복사한 후에

밑에 빈칸에 붙여넣기하면 된다.

(단축키 = 빨간칸 안을 마우스로 한번 찍고 CTRL+A(모두 선택)를 누른 후 CTRL+C 복사하기 후

빈칸을 마우스로 한번 찍고 CTRL+V 붙여넣기하면 빠르다. )




붙여넣기를 하면 빈칸이 채워질 것이고, 다시 클릭을 누르면 아래와 같이 변한다.




여기서 파란색 주소 위에 마우스 우클릭 후 다른 이름으로 저장하기를 선택하면 해당 동영상을 다운받을 수 있다.




다음은 파이어폭스나 구글크롬, 오페라 브라우저 등에 추가로 설치가능한 Video DownloadHelper 이용한 다운 방법이다.

fc2 동영상뿐만 아니라 유튜브, 네이버 티비캐스트, 다음 동영상 등

전 세계적으로 웹상에서 재생되는 거의 모든 동영상을 다운 받을 수 있다.

파이어폭스와 구글 크롬의 확장 부가 기능으로 해당 브라우져에 맞게 아래 링크를 통해서 다운 받고 확장 기능을 추가하자.





설치 후 각각의 브라우저에 추가가 된다. 동영상이 재생되고 있는 페이지에서는

다운받을 동영상이 있다고 알아서 빨간색 안의 아이콘이 빙빙 돈다. 클릭을 하면 위와 같이 동영상을 다은 받을 수 있다.



위의 그림의 지원되는 사이트를 누르면 동영상 다운을 지원하는 사이트들이 쭈욱 나온다.

밑에 빨간 박스를 클릭하면 뭐가 나오는지 알 것이다.

신세계를 경험 할 수도 것이다. 

만약 막히는 사이트는 VPN 기능으로 우회해서 보면 된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