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중국 여행 푸동공항에서 상해시내 이동방법

by 디진다 2016. 12. 11.
반응형







상해에는 푸동국제공항(Pudong Internationla Airport)과 홍차오국제공항 2개가 있다.

푸동국제공항에서 숙소 및 관광지역이 있는 상해 시내로 이동하는 교통 수단에

지하철과 자기부상열차을 이용하는 방법을 알아보자.

출입국 심사를 다 마치고 나면 한 층 위인 2층으로 올라가서

자기부상열차(磁浮,Maglev, 츠푸)와 지하철(地铁, Metro, 띠티엔) 표지판을 따라 무빙워크나 도보로 조금 이동하면 된다.


Pudong Internationla Airport 푸동국제공항

즉 아래 그림처럼 푸동공항 1터미널과 2터미널 사이 가운데 부분에 지하철과 자기부상열차를 탈 수 있는 곳이 나오므로,

출입국을 마치고 2층으로 올라가서 자기부상열차(磁浮,Maglev, 츠푸)와 지하철(地铁, Metro, 띠티엔) 표지판을 보고 1터미널과 2터미널 가운데 위치로 이동하면 된다는 뜻이다.

푸동국제공항구글어스 캡쳐

가운데 위치쯤 이동했다면 아래와 같은 사진을 볼 수 있다.



한쪽은 자기부상열차(磁浮,Maglev, 츠푸) 티켓 구입 및자기부상열차를 탈 수 있는 곳이고



바로 반대편은 지하철(地铁, Metro, 띠티엔) 티켓 및 지하철을 탈 수 있는 곳으로 나누어진다.



즉 지하철로 상해시내까지 이동하고 싶다는 지하철(地铁, Metro, 띠티엔) 쪽에서 티켓을 구입하면 되고, 자기부상열차를 이용해서 상해시내까지 가고 싶다면 자기부상열차(磁浮,Maglev, 츠푸)쪽에서 표를 구입하면 된다.

푸동공항에서 지하철로 인민광장까지 대략 1시간 정도 걸리며 요금은 7위안정도이다.

상해 지하철은 기본요금이 3위안이고 10KM당 1위안씩 올라가는 걸로 알고 있으니 참고하자.

자기부상열차는 편도는 50위안 왕복은 80위안이고, 당일 항공권을 보여주면 편도이용요금은 20%할인된 40위안에 이용할 수 있다.

주의할 것 왕복권은 7일간 유효하니 명심하자.



아래는 자기부상열차 홈페이지에서 가져온 첫차와 마지막차 시간과 배차간격

그리고 각 시간대별로 자기부상열차의 최고속도를 보여주고 있다.


푸동공항에서 상해시내


자기부상열차 왕복권이다.

자기부상열차든 지하철이든 표를 구입하고 나서 역내로 들어가기 위해서는 반드시 보안검사대를 통과해야 된다.

캐리어와 가방 등의 물건을 보안검사를 하고 나서 지하철이든 자기부상열차든 탈 수 있다.




푸동공항에서 상해시내


최고 속도 430KM/H까지 나왔다.




지하철(地铁, Metro, 띠티엔) 티켓 구매 후 보안검색 후 2호선 종점인 쉬징동(徐泾东, East Xujing)으로 가는 지하철을 타면 된다.


푸동공항에서 상해시내





지하철(地铁, Metro, 띠티엔) 2호선이든 자기부상열차(磁浮,Maglev, 츠푸)이든 상해시내로 한번에 바로는 못간다.

자기부상열차는 2호선 룽양루(龙阳路,Longyang Rd)역까지만 이용가능하기 때문에 룽양루역에서 내려서 다시 지하철표를 구입한 후에 지하철을 이용하던지 택시 등의 교통수단으로 다시 갈아 타야 된다.

지하철 역시 아래 별표로 표시된 광란루(广兰路, Guanglan Rd)역에서 푸동국제공항에서 타고 온 지하철에서 내려서

에스컬레이터를 이용하지 않고 즉 층을 이동하지 않고 타고 온 지하철의 반대편으로 가서 지하철을 다시 타 주어야 된다.

다시 요컨대 지하철 2호선은 종점이 쉬징동(徐泾东, East Xujing)와 푸동국제공항이다.

근데 각각의 종점역에서는 광란루(广兰路, Guanglan Rd)역까지만 운행한다고 생각하면 된다.

푸동국제공항에서 광란루까지 지하철이 이동하고 그 지하철이 다음 역인 진커루역으로 가지 않고 광란루에서 다시 푸동국제공항까지 이동한다는 것이다.

쉬징동에서 출발한 지하철 역시 광란루까지만 가고 다시 광란루에서 쉬징동역으로 이동한다.

2호선을 탈 때 광란루 역에서 반대펴 지하철로 갈아타지 않으면 본인이 처음 탄 지하철역으로 가니 광란루 역에서는 반대편 지하철을 이용하자.




투어팁스 상해 여행 맵북 캡쳐투어팁스 상해 여행 맵북 캡쳐


푸동국제공항에서 룽양루 역까지 자기부상열차는 40위안에 10분정도 걸리고, 지하철을 이용할때는 7위안에 40분정도 걸린다.

자기부상열차를 이용하면 룽양루 역에서 다른 교통수단을 이용해야 하므로 푸동공항에서 인민광장까지는 40분정도 지하철은 1시간정도 걸린다고 생각하면 된다.


푸동공항에서 상해시내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