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2/1214

내년은 무슨해 일까? 우리는 누구나 자신의 띠가 무엇일지 알고 있다. 또한 자신이 태어난 해의 음력을 기준으로 띠를 매긴다. 그리고 자축인묘진사오미신유술해 라는 열두개의 땅의 신 즉 십이지신이 반복 된다. 띠동갑이라는 말은 자신과 나이가 12살 차이가 나는 말을 뜻함을 쉽게 알 수 있다. 예컨대 아래 자료를 보면 쥐띠는 36=48=60=72=84=96=08년생인 걸 알 수 있다. 그리고 사극같은데 보면 자시, 축시 같은 단어들이 많이 나온다. 서양은 하루를 24시간으로 보았지만 동양은 하루를 12시간으로 보았다. 24시간과 맞추기 위해서 한시를 2시간이라 보고 자시가 밤 11 시 - 새벽 1 시의 시간을 뜻한다. ▶자(子) = 쥐 →음력11월, 84년+-12년생, 자시 = 밤 11 시 - 새벽 1 시 ▶축(丑) = 소 →음력.. 2012. 12. 29.
2013년 연휴, 빨간날(한글날 부활) 신정은 1월 1일이 화요일이다. 설날은 일요일로 토일월 3일절은 금요일 어린이날은 일요일 부처님오신날은 금요일 현충일인 6월 6일은 목요일 광복절은 목요일 추석은 목요일로 수목금 개천절은 목요일 22년만에 다시 공휴일로 지정된 한글날은 수요일이다.한글날 > 크리스마스 = 석가탄신일 물론 공휴일만으로 어느 날이 더 중요하다고 말 할 수는 없지만 그래도 특정 종교의 기념일보다는 한글날이 더 중요한 날이 아닌가 생각된다. 크리스마스는 수요일이다. 4, 7, 11월은 일요일말고 없다. 그리고 9월 13일과 12월 13일은 13일의 금요일 밤이다. 빨간날은 총 65일이고 토요일까지 포함하면 116일을 쉴 수 있다. 혼자말이지만 365일중 116을 쉬면 대충 250일을 일한다. 물론 출퇴근 시간이나 휴식시간, 식사.. 2012. 12. 29.
공기계가 분실, 도난폰인지 확인 온라인 상에서 공기계를 구입할 때 내가 구입하고자 하는 폰이 정상적으로 해지된 상태인지 확인가능하다. 이동전화 단말기 자급제 사이트에서 분실, 도난 조회를 할 수 있다. 이동전화 단말기 자급제 = http://goo.gl/tRisZ 최신폰이라면 휴대폰정보에서 단말기식별번호가 가능하고 그렇지 않으면 밧데리 분리 후에 폰모델명과 일련번호로 확인 가능하다. 구입 전 미리 확인해 더 귀찮은 일이 생기는 걸 미리 막을 수 있다. 2012. 12. 29.
스마트폰을 무선마우스로 사용하기 스마트폰으로 간단히 WiFi Mouse로 무선마우스로 만들 수 있다. 스마트폰에 WiFi Mouse 어플설치와 컴퓨터에 해당서버파일만 설치하면 끝이다.WiFi Mouse 구글플레이 링크 = http://goo.gl/HvpnM WiFi Mouse는 프리, 프로, HD버젼 등이 있다.유료버젼은 적당한 곳에서 받을 수 있다. 그럼 스마트폰에 설치되었다고 가정하고 적어 본다. 관련 홈페이지 = http://wifimouse.necta.us/ 일단 해당 사이트에 가서 컴퓨터에 설치할 마우스 서버파일을 다운 받아 설치하자.용량은 1메가도 안된다. 약 500KB정도이다.컴퓨터에 해당 프로그램을 설치하면 트레이창에 아이콘이 보일 것이다. 그럼 스마트폰으로 WiFi Mouse를 실행시키셔오토커넥트를 클릭하거나 아니면 컴.. 2012. 12. 27.
Android Lost Free로 도난, 분실폰 찾자. Android Lost Free 구글플레이 = http://goo.gl/9sxyi 고가의 폰도 중요하지만 그보다 폰안에 들어가 있는 개인정보가 더 중요한 것이라고 본다.무엇보다 분실하지 않는 것이 중요하지만 인간은 누구나 실수를 한다. 하지만 분실폰을 다시 찾을 방법은 습득한 사람이 얼마나 양심적이냐에 달려 있다고 본다.바보가 아닌 이상 습득자의 자신을 폰을 사용하지 자신의 유심을 습득폰에 등록해서 사용하지는 않을 것이다. 유심 빼버리고 비번이 잠겨있다면 초기화하고 루팅을 한 후 맥주소 등 기타 설정들을 변경해 버린다면찾을 방법은 더 어려워진다. 각 통신사마다 분실폰 위치추적 서비스도 있는 걸로 아는데 이 역시 신호가 잡히는 기지국에서의 강도로 대략적인 위치 정도만 알 수 있다고 알고 있다. 예상치 못한.. 2012. 12. 23.
위치 속이기 PlaceMask(안드로이드 어플) PlaceMask 구글플레이 링크 = http://goo.gl/X9SXe 위치 속이기 어플들이 몇몇 있지만 PlaceMask는 모의위치 허용해도 간혹 실제의 위치가 드러나 버리는 어플과 달리네트워크상태의 위차나 GPS상태의 위치 모두를 변경할 수가 있다.모의 위치 허용을 체크하고 장소(위치) 및 보안 설정- 부선 네트워크 사용과 gps 사용을 체크해제 해야지만 정확한 위치를 속일 수 있다. 링크는 체험판(기간) 링크이고 유료어플이다.루팅을 했다면 티타늄백업 등으로 어플의 데이터를 지워지면 기간이 리셋되어서 다시 사용가능했다.Catch Me If U Can는 구글지도에서는 먹히질 않지만 PlaceMask 이 놈은 먹힌다. 간단히 살펴보겠다.설치 했다고 가정하고 적는다. 어플을 실행하면 제일 먼저 모의 위치.. 2012. 12. 22.
저장된 사진 중 GPS 정보가 있는 사진들만 보기(안드로이드 어플) 구글플레이 어플 링크 = http://goo.gl/ycezu사진의 EXIF 중 GPS 정보가 있는 사진들만 찾아서 사진이 찍힌 위치를 지도상에 나타내주는 어플이다.사용법은 초딩도 할 수 있기 때문에 생략하겠다.마켓에서 다운받아 설치 후실행시키면 알아서 폰에 저장된 사진 중 GPS 정보가 있는 사진들만 찾아서지도상에 보여준다. 지도 상에 위치한 핀을 클릭하면 해당 사진을 볼 수 있다.지도를 확대하면 좀 더 자세한 위치를 알 수 있다. 구글플레이에 사용자 리뷰를 보니 광고가 있다고 하던데루팅된 상태라면 Droidwall등으로 광고와 안녕할 수 있다.Droidwall 사용법은 아래 요금폭탄 참고 2012/08/22 - [IT/맛폰] - EXIF정보 중 GPS정보가 있는 사진만 간단히 위치찾아주는 어플(Phot.. 2012. 12. 22.
네이버 N스토어 7일간 유료앱 무료다운(1221-1227) 네이버 N스토어 무료 다운 관련 페이지 = http://goo.gl/Kby8D네이버 앱스토어 홈페이지 = http://goo.gl/5vUoD 네이버 N스토어에서 12.21-12.27(오전11-오후11사) 기간동안 일주일간 최고의 유료앱을 무료로 준다고 한다. 두말하면 잔소리지만 폰에 N스토어 설치되어 있어야 한다. 첫 유료앱은 오토바이 게임인거 같다.22일은 무슨 셀카여신 어쩌구 어플 같다. 나처럼 게임 안하는 사람들한테는 7개중에 3개 정도 유용한 앱이 나와서 중박 정도 기대하면서... 그리고 네이버 앱스토어는 유료어플 구입금액의 몇%를 네이버 마일리지로 적립해 준다.구글 플레이나 티스토어 등과 가격비교를 해보며 유료앱을 구매하는 것이 도움이 될 듯 한다.궁금하면 500원이 아닌할인하면 500원 이벤트.. 2012. 12. 21.
위키백과사전 121206 위키백과사전 121206출처 = One and Only링크 = http://goo.gl/Xsj9M크기 - 7집 압축 후 약 295메가 2012. 12. 19.
가우스소거법(행렬식)을 이용한 역행렬 가우스소거법으로 해를 구하는 방식만 알면 역행렬 구하는 법이 무언지 쉽게 알 수 있다. 위의 연립방정식의 차이가 무엇인지 알면 가우스소거법은 끝났다.처음과 가운데 문제의 차이는 가운데 문제의 첫식이 2배가 되었다.그리고 처음과 마지막 문제의 차이는 두 식의 자리를 바꾸었다는 점이다. 우리는 계산을 하기 위해서 0이 아닌 수를 곱하거나 나누거나 할 수 있다.그리고 두 식의 순서를 바꾸어서 풀어도 된다.그리고 두 식에서 계수를 같게 만들어서 한 미지수를 삭제해도 된다.어떻게 풀던 답은 동일하게 나온다. 즉 가우스소거법의 가장 기본이 되는 법칙이 아래와 같다.1. 행의 순서를 바꿀 수 있다.(단 통째로 바꾸어야 한다.단위행렬의 대각성분에 0이 없도록 하기 위해서)2. 임의의 내 맘 꼴리는 행에 0이 아닌 임의.. 2012. 12. 16.
베가스 초기화 하는 법 베가스 작업 중 오류가 생겼거나 혹은 설정값을 잘못 설정했거나 등등의 경우로 간혹 재설치를 해야 할 경우가 있을 것이다. 이때 간단히 베가스를 초기화 시켜서 처음 설치된 상태와 같이 만들 수 있다. 바탕화면에 있는 베가스 아이콘을 시프트와 컨트롤을 누른 상태에서 더블클릭해 실행 시켜주면베가스가 실행되기 전에 아래와 같은 작은 창이 하나 나온다.(바탕화면에 베가스 아이콘을 없을 때는 바탕화면에 바로가기를 만들어서 해도 되고, 아니면 베가스가 설치된 경로에 있는 즉 기본 설치 상태의 경로인 C:\Program Files\Sony\Vegas Pro 11.0 폴더 안에 베가스 실행프로그램 역시 마찬가지로 된다.)이때 모든 캐쉬된 프로그램 데이트 삭제를 체크해주고 예스를 클릭해 주면 베가스가 초기화 된다. 2012. 12. 15.
대통령 선거 내 투표장소 확인하기 제18대 대통령선거가 2012년 12월 19일(오전6시부터 오후6시까지) 수요일 시행된다.자신이 어디서 투표를 해야 할지 간단히 알 수 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 https://si.nec.go.kr/necsps/sps.SpsSrchVoterPolls.nec 주민등록번호 물어보는 것이라서 좀 이상해서 주소를 구글링해 보았다.각종 신문의 기사면에도 실린 주소라서 안심해도 될 듯하다. 2012/09/03 - [수학/수학이야기] - 주민등록번호 뒷번호 같을 확률은? 2012. 12. 15.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