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먼저 전기톱 측면 판을 제거해야 된다.
대부분의 전기톱은 아래와 같이 두 개의 너트로 고정되어있을 가능성이 크니 너트를 풀고 측면 판을 제거해주면 된다.
▼ 제거된 측면판 내부의 모습이다.
아래 동그라미는 나중에 조립할 때 톱날의 장력을 조절하는 나사로 가이드바와 연결해야 하는 부위이다.
▼ 전기톱 내부의 모습으로 가이드바를 엔진쪽으로 가볍게 당겨서 가이드바와 체인을 제거한다.
▼ 에어건 등으로 내부의 톱밥 등 이물질을 깨끗하게 제거했다.
▼ 가이드바를 끼우고 난 뒤 톱날을 연결해 조립해 주면 된다.
▼ 톱날의 방향이 중요한 데 아래 그림과 같이 톱날의 윗 부분으로 향하는 방향대로 연결시키 주어야 한다.
▼ 톱날 방향을 제대로 연결해 톱날을 엔진톱 기어와 연결이 되었다면 가이드바를 앞으로 당겨 톱날이 빠지지 않을 정도로 만들어 준다.
아래 그림의 2개의 동그라미는 측면판과 고정하는 곳이고, 네모 부분은 측면판의 장력조절 나사가 들어가야할 위치이다.
▼ 장력조절나사를 조절해 가이드바 구멍안으로 끼워주면 된다.
▼ 장력조절나사가 가이드바 구멍에 들어갔다면 측면판의 고정나사를 느슨하게 감아서 풀리지 않을 정도로 감아준다.
▼ 톱날의 장력을 맞추기 위해 장력 조절 나사를 돌려준다.
왼쪽으로 돌리면 톱날이 탱탱해지게 된다.
▼ 톱날의 장력이 어느 정도 맞추어 지면 측면판의 고정 나사를 세게 잠구어 단단하게 고정시키면 된다.
▼ 사용하는 연료는 스트로크 2 오일 1리터를 말 통에 넣어 주유소에서 휘발유 한 말을 넣어 섞어서 사용하고 엔진톱체인오일은 근처 자동차 정비소에 이야기해서 폐 자동차 엔진오일을 넣어서 사용 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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