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의 지혜/기타

사이드 미러 고장시 임시 조치 방법

by 디진다 2016. 9. 30.
반응형

자동사이드를 강제로 접거나 혹은 기능상의 이유로 백미러에 내장된 모터나 기어가 고장나는 경우가 발생한다.

본인은 볼 일을 보고 주차를 하고나서 사이드미러를 접는데 운전석은 정상 작동을 하는데 조수석 사이드 미러가 접히지 않으면서 모터 돌아가는 소리가 난 적이 있다. 시간적 여유가 있었다면 근처 수리센터에 가서 수리를 했겠지만 자동차 시동을 오프한 상태에도 모터는 계속해서 헛도는 소리가 들려 혹시 자동차베터리가 나가는게 아닌가하는 생각까지 들게 만들었다.



그럼 간단히 모터 헛도는 소리를 없애고 추후에 수리센터에 가서 점검을 받을 수 있게 모터 소리를 없애보자.

본인의 증상은 아래 동영상과 같았다.



먼저 헛도는 소리가 나는 사이드 미러 쪽은 차문을 열자.



자동차 문과 몰링되어진 부분을 열어야 하기 때문에 헤라 등 날카로운 도구를 이용해서 고무로 몰링된 부분을 열자.






몰링 된 부분을 열면 자동차 구조에 따라서 다르겠지만 1번이 사이드 미러 접이 및 열선에 해당하는 배선이고, 2번이 자동차 사이드 쪽 스피커이다.



아래 그림과 같이 1번에 연결된 커넥터를 빼주면 사이드미러에서 헛도는 소리는 안 들릴 것이고, 추후 자동차 정비소에 방문해서 점검을 받고 수리하면 될 것이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