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유틸 및 팁

요금폭탄이 아닌 데이터요금 0원에 도전하자

by 디진다 2012. 7. 15.
반응형


부제 : 3G를 2중 3중으로 차단하고 막아 요금폭탄을 피하자.
자신도 모르게 어떤 특정 어플이 데이터가 사용된다던지 또는 아직 똑똑한전화에 익숙하지 않는 어르신들이나 어린아이의 실수나 잘못으로 데이터를 사용한다던지 물론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에 가입자들에겐 필요없는 정보 일수도 있다.
하지만 자신도 모르게 데이터가 사용되어서 낭패를 보는것보다 차단해서 미리 예방하자.

와이파이만으로 데이터를 이용하는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사람들이나 어린아이를 둔 부모나 어르신들을 둔 자식들에 유용한 정보가 되길 바라면서 적어본다.


1. 먼저 스마트폰 자체에 3g를 차단하는 설정이 있다.

보통 무선네트워크설정에서 네트워크 설정에서 허용하지 않음을 선택하면된다.


2. APNdroid라는 어플로 2번째 방어하자.

마켓에서 검색하면 다운받을수 있다.

Apndroid를 실행하면 오른쪽 그림과 같다. 여기서 3g라 되어 있는 곳을 비활성화 시키고 mms는 체크해서 활성화 시키자. 문자는 수신되게 하는 설정이다. 어차피 mms를 받을때 3g를 사용하는데 이때 생기는 데이터요금은 0원이다.




3. Droidwall(다운 = http://goo.gl/QFs2q)로 마지막 방어하자.

설치하고 실행하면 왼쪽그림처럼 나온다. 단 루팅된 폰에서 설치가능하다.


그럼 모드를 클릭해보면 화이트와 블랙이 나온다.

White는 모든 네트워크를 차단하며 차단 안할 어플들을 활성화시키는 방식이고(즉 허용할 놈을 체크)
Black은 모든 네트워크를 허용하고 차단할 어플을 따로 활성화시키는 방식(즉 차단할 놈을 체크)이다.

블랙모드를 선택하자.

그리고 차단하고 싶은 어플에 3G란에 활성화 시켜서 초록불이 들어오게 만들자.

그리고 Firewall enabled를 체크해 초록불 들어오게 만들고, Apply rules를 눌러주면 끝이다.

위와 같이 와이파이에는 체크안하고 3G 부분만 체크하면 와이파이를 통한 네크워크 사용은 허용이고

3G를 사용한 네크워크 사용은 비허용된다. 그리고 네트워크 통신을 안하는 어플같은 경우 와이파이와 3G 두개를 체크해주면 광고차단를 할 수 있다.

이렇게 3G를 막고 운전할 때 통신사 네비만 3G를 허용한다면 다른어플들의 3G허용없이 오직 네비만 3G를 사용하게 된다. 참고로 무선인터넷 차단 서비스는 통신사 114 고객센터에서도 가능하다고 한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