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유틸 및 팁

벨소리 다운받자. 어떻게? 편하게

by 디진다 2012. 7. 16.
반응형

벨소리받는 법은 너무나도 많다. 스마트폰 어플로 다운받던지, 토렌트파일로 다운을 받던지 아니면 파일을 변환해서 벨소리로 만들던지 여기선 간단히 브라우저상에서 다운받는 법을 다루겠다.


예전에도 말했듯이 나는 검색의 목적에 따라 브라우져를 달리 선택한다. 음악이나 그림파일들을 좀더 편하게 다운받을때는 웹마라는 녀석을 주로 이용한다.

현재 내가 보고 있는 페이지의 정보들을 마우스 우클릭이 막혔던지 상관없이 음악파일들의 주소라던지 그림파일들을 한방에 저장할 수 있는 강력한 녀석이기 때문이다.

내 블로그 홈화면에서 그림파일들의 소스 보기를 실행해 보았다. 그럼 오른쪽그림과 같이 지금보고 있는 페이지의 그림들이 쭈욱하고 나올것이다.




웹마2다운 = http://goo.gl/E36U8


자그럼 설치했다고 보고 벨소리 다운법(벨소리뿐만 아니라 내가 보고 있는 페이지상의 그림이든 음악이든 마우스 우클릭이 막혔던지 상관없이)에 대해 알아보자.

일단 벨소리 음악파일(mp3, wam파일 등)들이 있는 곳으로 찾아가보자.

간단히 네이버에서 벨소리다운이라고 검색해 보았다.  아래쪽에 나오는 사이트들은 다 다운가능했다. 정확한 주소는 안적겠다. 그 사이트가 막힐 수 있기 때문이다.(네이버뮤직이나 티월드와 같이 Activex가 설치하되야 하는 곳은 안된다.)



위에 모자이크 처리된 아무 사이트에서 받아 보겠다. 어느 사이트상관없이 벨소리옆에 미리듣기가 있다.




그럼 맘에 드는 놈을 미리듣기해보자. 보통 팝업창 즉 새창이 뜨면서 노래가 나올것이다.

음악이 나오는 페이지를 찾았으니 웹마로 음악을 추출해야겠다.

웹마에서 보기 부가기능 미디어추출를 순서대로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팝업창이 또 나올것이다. 그럼 주소위에서 마우스 우클릭해서 다른이름으로 대상저장하고

자신이 알기편한곳으로 지정한 후 다운받으면 끝이다.


요약하면

웹마를 설치한다

웹마에서 벨소리를 다운받을 사이트에 접속한다.

그리고 맘에 드는 노래를 클릭 후 미리듣기를 실행한다.

웹마에서 보기 부가기능 미디어추출를 순서대로 클릭한다.

새탭이 나오면 주소위에서 우클릭 후 다른이름으로 저장하면 된다.

근데 정작 나의 벨소리는 폰기본벨이다.


폰에 벨소리 넣는건 내장 SD카드로 가서 젤 상위에 media 폴더를 넣어두고, media 폴더안에 audio폴더를 만들고 audio폴더안에 알림음은 alarms, 문자음은 notifications, 벨소리는 ringtones에 넣어주면 된다.



다른 브라우저들은 확장기능을 추가하고 설치해야 되지만 웹마녀석은 그냥 한방이다.

그림파일 저장 미디어파일 저장 화면캡쳐 광고제거 마우스 우클릭 막힘 풀기 등등이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