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유틸 및 팁

각종 브라우저 마우스 오른쪽 막힘 해제해보자.

by 디진다 2012. 7. 17.
반응형

 

 오페라

파이어폭스

크롬

인터넷 익스플로러

 해제법

 막힌 사이트에서 F12클

릭 후 자바스크립트 사용을 체크 해제

1.도구 - 설정 - 내용 - 고급설정에서 '우클릭메뉴 사용을 막거나 바꾸기'를 해제해도 안되면 2번설치


2.GreaseMonkey 설치후 Right-Click Enabler for some WebPortals.js설치

1.Pig Toolbox설치 후 해제 안되면 2번설치

 2.Blank Canvas Script Handler 설치 후Right-Click Enabler for some WebPortals.js설치

1. F12 클릭 후 개발자 모드에서 자바 스크립트 사용안함 체크

2. 씨브라우저로 대체

사용

3.Trixie 설치 후

Right-Click Enabler for some WebPortals.js설치

위의 방법이 정석이라고 할 수 없다. 이 방법말고도 여려 방법들이 존재한다.


왠만한 사이트는 거의 다 막아주는데 네이버/다음/싸이블로그 및 카페에서 안먹힐때가 종종 있다. 

Right-Click Enabler for some WebPortals.js는 네이버/다음/싸이블로그 및 카페 오른쪽클릭 방지 해제 스크립트이다.

이 스크립트를 사용하기 위해 파폭은 GreaseMonke, 크롬은 GreaseMonke, 익스는 Trixi라는 확장기능(부가기능)을 설치해야만 한다. 오페라는 F12만으로 할 수 있기 때문에 넘어 가겠다.


1.파이어폭스

도구 - 설정 - 내용 - 고급설정에 가서 아래처럼 체크해주면 된다.


아마 이래도 네이버/다음/싸이블로그 및 카페에서는 안먹히는 경우가 있을꺼다.

GreaseMonkey다운 = http://goo.gl/Clhtc

                            후 Right-Click Enabler for some WebPortals.js  방문후 설치하면 끝이다.






2. 크롬

Pig Toolbox부가기능다능 = http://goo.gl/S2cNj

   설치하면 오른쪽 상단에 새로 생긴 아이콘을 눌러보면 우클릭해제 할 수 있는 메뉴가 나올 것이다.


Pig Toolbox 이 놈 하나 설치한것이 다른 몇가지부가기능을 설치한 샘이 된다. 마우스 제스쳐라던지 로그인자동 긴주소 짧게 만들기라던지 현재페이지의 도메인정보는 지금 내가 보고 있는 사이트가 어느나라 사이트인지 보여준다. 유용한 녀석이다. 근데 이녀석도 우클릭 해제가 안된다면


Blank Canvas Script Handler다운 = http://goo.gl/Pugqo

                                          받아 설치하자. 그리고 Right-Click Enabler for some WebPortals.js  방문후 설치하면 끝이다


3. 익스


IE9에서 F12를 클릭하면 익스창 하단에 개발자 모드가 뜨는데 빨간박스의 사용 안함에 자바 스크립트를 체크하면 우클릭을 할 수 있다. IE9 하위 버전에서는 인터넷 옵션에서 인터넷 보안 설정을 최상으로 하고 새로고침하면 된다.

원하는 소스를 복사했다면 다시 체크해제나 원상복귀 시키면 된다.

체크 해제하지 않으면 자바 스크립트의 기능을 사용하지 못해 일부 페이지에서 노래나 사진 등이 안 불러와 질수도 있다.


대체브라우저 시브라우져는 링크하겠다.

2012/07/11 - [IT/유틸 및 팁] - 마우스 오른쪽 차단을 해제해 볼까


Right-Click Enabler for some WebPortals.js 방문 후 페이지 중간에 Download Trixie now. 라는 부분을 클릭해서 다운받아 설치하자.

그리고 익스창에서 Alt+T를 눌러 도구메뉴에 Trixie가 있으면 설치 성공이다.


그리고 Right-Click Enabler for some WebPortals.js를 다운받아서 오른쪽 빨간색 경로에 넣어주면 끝이다.


참고로 모든 브라우저에 이미지파일을 드래그앤 드랍하면 이미지를 볼 수 있다.

크롬은 동영상파일이나 엠피3파일을 크롬에 드래그앤드랍하면 동영상재생도 가능한 플레이어로 변신한다.


2012/07/14 - [IT/유틸 및 팁] - 아이디 비번치기 귀찮다면 자동로그인해보자.


2012/07/11 - [IT/유틸 및 팁] - 마우스 오른쪽 차단을 해제해 볼까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