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유틸 및 팁

상대방 ip를 낚아보자(메일편)

by 디진다 2012. 7. 15.
반응형

부제 : 이메일로 ip 추적하기

메일로 상대방의 ip를 확인 가능할까 약간의 제약은 있지만 가능하다.

물론 예전에는 메일주소 뒤에 confirm.to를 덧붙여 메일을 보내면 아이피를 확인할 수 있었으나, 지금은 먹히지 않는거 같다.

메일 헤더(Header)라는 놈이 있는데 이걸 분석하면 보낸사람의 아이피를 확인 할 수 있다.

실험은 다음, 네이버, 네이트, g메일에서만 해보았다. 야후나 엠에스엔등 다른 메일에서는 될지 안될지 모르겠다.


자 그럼 간단히 메일이 보내지는 과정을 살펴보자. 다음이용자가 네이버이용자에게 메일을 보낸다 친다면,

다음사용자 ->다음 메일서버-> 경유 -> 네이버메일서버- >네이버사용자 이런식으로 메일이 갈 것이다.


본인의 현재 아이피의 뒷자리가 130.61이라는걸 기억하고 달려보겠다.


자 다음메일에서 네이버로 메일을 보내보겠다.


제목 111111111111111111111 내용 11111111111111111로 보냈다.

아래 그림처럼 네이버 확인결과 메일이 와서 열람을 했다. 제목 내용 그대로 잘 왔다.


자 그럼 보낸 사람의 아이피를 확인하기 위해서 어떤 작업을 해야 할까?

해당 이메일을 확인후 위에 이메일을 클릭 후 원문보기를 클릭하면 팝업창이 하나 나올것이다.(다음메일은 메일열람후 메일제목끝에 추가기능을 클릭하면 헤더확인가능하다.)






검은색의 아이피들은 아까도 적었듯이 다음메일서버, 경유서버, 네이버메일서버 등이 되겠다 필요없다. 어차피 필요한 놈은 바로 X-Originating-IP 이놈이기 때문이다.

자 그럼 처음에 나의 아이피 끝자리가 130.61이라고 했을거다. 제대로 나왔는지 확인해 보길 바란다.


물론 X-Originating-IP을 찾기 힘들다면 원문전체보기를 ctrl+a(전체선택)해서

http://www.ip-adress.com/trace_email/ 


이 사이트 중간쯤에 붙여넣기 하고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나올것이다.


아이피(서울로 나오는데 지금서울이 아님)를 찾은후에 좀더 정확히 아이피추적하는 사이트는 링크참고하길.

2012/07/06 - [IT/유틸 및 팁] - IP위치 추적 사이트 ‎

단 조건은 무조건 다음메일로 보내야 한다는 것이다.

다-다 다-네이버 다-네이트는 위와 같이 상대의 아이피를 알수 있지만, 네이버-네이버나 네이트-다음은 확인불가했다.

스마트폰에서 다음메일로 보내서 확인한 결과 역시 아이피 확인 가능했다.


요약하자면 상대방의 아이피를 알고 싶은 사람에게 아무 계정으로 그 사람의 다음메일로 메일을 보낸다. 그리고 메일 확인한 사람이 컴퓨터상이건 스마트폰(와이파이환경에서만 해보았다)상이건 자신의 다음메일로 나에게 메일을 보내준다면 상대의 아이피 확인이 가능했다.


다음은 메신져상에서 상대방을 낚는법과 특정링크로 상대방을 낚는법에 대해 적어 보도록 하겠다.


2012/07/07 - [IT/유틸 및 팁] - IP주소 위치 속이고 웹서핑하기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